“목표 판매령 1000만 대 이상…국내 플래그십 3대 중 1대는 폴더블로 판매”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장(사장)이 최근 출시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5·폴드5 판매 목표로 1000만 대 이상을 제시했다.
노 사장은 28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지난해 폴더블을 발표하면서 1000만 대를 목표로 했고 거의 근접하고 있어 목표를 달성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노 사장은 이어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를 앞세워 올해 국내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 3대 중 1대를 폴더블로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글로벌 폴더블 판매 비중이 전체 갤럭시 플래그십의 20%를 넘어설 것”이라며 “2019년 갤럭시 폴드를 처음 선보인 이래 폴더블 스마트폰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000만대를 넘어서는 등 폴더블 대세화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올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10% 안팎으로 역성장할 것이라는 관측과 달리 폴더블폰 시장 규모가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에 주목한 것으로 풀이된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폴더블폰 출하량은 1860만대로, 지난해 1310만대보다 약 4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24년 3570만대 ▲2025년 5470만대 ▲2026년 7860만대 ▲2027년 1억150만대 등 글로벌 폴더블폰 출하량은 연평균 약 40%의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특히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삼성전자가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며 폴더블폰 시장을 장악할 것으로 내다봤다.
삼성전자도 이번에 출시하는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를 통해 시장의 예상을 현실로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노 사장은 “5세대를 이어온 폴더블 혁신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 모두 최고의 혁신을 거뒀다”며 “타협없는 유연성과 다양한 기능을 갖춰, 혁신적인 폴더블 경험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갤럭시Z플립·폴드5가 들뜸 현상, 화면 주름 문제 등 폴더블 제품의 고질적 문제를 해소하고, 퀄컴의 최신 칩셋(스냅드래곤8 2세대)을 탑재하는 등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는 것이다.
노 사장은 “앞으로도 폴더블 선도자로 원천 기술과 핵심 노하우를 바탕으로 폼팩터 혁신을 계속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갤럭시Z플립5와 갤럭시Z폴드5는 8월 11일 국내 출시된다.
갤럭시Z플립5는 256GB, 512GB 모델이 각각 139만9200원, 152만200원으로 출시된다.
갤럭시Z폴드5는 256GB, 512GB, 1TB(삼성닷컴, 삼성 강남 전용) 모델이 각각 209만7700원, 221만8700원, 246만7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