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y S. May 미국 UC Davis 총장(왼쪽)과 김동원 고려대 총장(오른쪽)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하이닉스]
Gary S. May 미국 UC Davis 총장(왼쪽)과 김동원 고려대 총장(오른쪽)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하이닉스]

【뉴스퀘스트=전신영 기자 】 고려대 반도체공학과 학생 전원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중 하나인 UC Davis에서 공부할 기회가 주어진다.

SK하이닉스(대표이사 부회장 박정호/사장 곽노정)는 지난 30일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 UC Davis(총장 Gary S. May)와 비대면으로 학생파견에 대한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려대 반도체공학과는 지난 2021년 3월 고려대와 SK하이닉스가 협력해 신설한 반도체 계약학과이다.

이번 협약체결로 고려대 반도체공학과 학생들은 2학년이 되면 학생 전원이 미국 UC Davis에 파견되어 1쿼터(1 Quarter)동안 수학할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향후 학생 교류뿐만 아니라 반도체 연구 분야에서도 UC Davis와 국제 협력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파견되는 학생들에게는 등록금 및 체류비 전액이 지원된다.

학생들은 Engineering Problem Solving / Digital Systems I / Probabilistic Analysis of Electrical & Computer Systems 등의 전공 과목을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또한 반도체공학과 학생 전원은 대학 기숙사가 아닌 Davis 지역 홈스테이에 거주하며 미국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협약식에서 "고려대와 SK하이닉스는 반도체공학과가 첨단기술의 중심에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해나갈 예정이며 이번 협약 체결로 더 넓은 시야를 가진 창의적 인재들이 반도체 분야에 특화된 핵심 인력으로 성장해 나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신상규 SK하이닉스 부사장(기업문화 담당)은 "이번 협력은 고려대 반도체공학과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우리의 미래 구성원들이 UC Davis에서의 값진 경험을 통해 향후 글로벌 반도체 전문가로서의 꿈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ary S. May 미국 UC Davis 총장은 "이번 반도체학과의 협정체결로 협력 파트너로서의 새로운 장을 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수한 고려대 인재들을 양성할 수 있게 해준 SK하이닉스 및 고려대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한편, 지난 2021학년도부터 첫 신입생을 선발한 고려대 반도체공학과는 반도체 소자 설계, 회로 설계, 공정 개발, 컴퓨팅 시스템 설계, AI, 빅데이터 등 반도체 사업 전반에 걸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입학생들에게는 ▲최소 채용 조건 충족 시, 졸업 후 SK하이닉스 정규직 취업 확약 ▲등록금 및 매달 학업 보조금 지원 ▲성적 우수자에게는 학업 장려금 별도 지급 ▲석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병역특례기관에서 군복무 대체 가능)으로 진학 가능 ▲입학생 전원에게 최신형 노트북 제공 ▲SK하이닉스 인턴 기회 및 글로벌 학습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