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형 'LG 매그니트' 마이크로 LED..."뛰어난 몰입도"

LG전자가 홈시네마용 마이크로 LED 신제품 출시한다. 신제품은 118형 크기 화면에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북미를 시작으로 한국 등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LG전자 제공=뉴스퀘스트]
LG전자가 홈시네마용 마이크로 LED 신제품 출시한다. 신제품은 118형 크기 화면에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북미를 시작으로 한국 등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LG전자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LG전자는 초대형 화면으로 홈 시네마를 즐길 수 있는 마이크로 LED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9일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영상가전 전시회 'CEDIA 2023'에서 공개한 118형 'LG 매그니트' 마이크로 LED(모델명: LSAL006)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특유의 명암비와 색 재현력은 물론 화면 전체를 균일한 밝기로 표현해 자연스러운 화질을 구현한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에는 6세대 인공지능(AI) 알파9가 탑재돼 있다. 알파9는 영상 제작자의 의도까지 분석해 화면 노이즈를 조절하고, 화면 속 얼굴, 사물 등을 인식해 보다 입체감 있는 화질을 보여준다.

화면 좌우에 탑재된 스피커는 각각 최대 4.2채널 입체응향에 50와트(W) 출력을 낸다. 고품질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하는 eARC(enhanced Audio Return Channel)를 지원해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풍부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를 기반으로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애플TV 등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에어플레이(Airplay)2와 미라캐스트(Miracast) 등을 지원해 iOS 및 안드로이드 OS 기기와 화면을 공유한다. 4개의 HDMI 2.1 포트를 탑재하고 와이사(WiSA) Ready, 블루투스 등 다양한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압도적 화질과 차별화된 기술력의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로 고객에게 새로운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디스플레이 분야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