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직원이 SK브로드밴드 'Cloud X'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서울대병원 직원이 SK브로드밴드 'Cloud X'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박진효)는 서울대학교병원에 클라우드PC ‘Cloud X’를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병원을 대상으로 하는 해킹, 랜섬웨어 등 침해 사고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보안 강화를 위해 공공 병원은 국가정보보안기본지침 제40조에 의거해 내부 업무망과 외부 인터넷망을 분리해야 한다.

SK브로드밴드는 1대의 PC로 2개의 분리된 환경을 제공하는 클라우드PC 솔루션 ‘Cloud X’를 서울대병원에 제공해 업무망과 인터넷망을 따로 사용할 수 있는 논리적 망분리 환경을 구현하고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 활성화 추세에 발맞춰 클라우드PC를 ‘DaaS(Desktop as a Service)’ 형태로 구축했다. 

이번 사업에서 SK브로드밴드는 클라우드보안인증(CSAP)을 취득한 공공기관용 클라우드 환경에 서울대병원 전용존을 구성해 보안성을 높였다.

병원 인터넷 사업자 이중화, 병원과 클라우드 센터 간 가상사설망(VPN) 통신 암호화, 병원 업무PC와 클라우드PC 간 망연계 시스템을 통한 파일 반출입 제어 등 보안을 더욱 강화했다.

김구영 SK브로드밴드 Enterprise Sales CP 담당은 “‘Cloud X’는 핵심기술에 대한 외산 종속성 없이 대기업이 자체 개발해 안정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은 국내 대표 클라우드PC 솔루션이다. 대형 규모의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구축한 이번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공공 DaaS 도입 시장 확대도 주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오는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에서 전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 전시 부스에서는 ‘Cloud X’와 함께 병원을 대상으로 하는 미디어 광고 솔루션 ‘온애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