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부에 걸쳐 효율적인 DB적립금 운용방안 소개

KB국민은행은 13일 DB기업고객을 대상으로 KB연금컨퍼런스를 진행했다. [KB금융그룹 제공=뉴스퀘스트]
KB국민은행은 13일 DB기업고객을 대상으로 KB연금컨퍼런스를 진행했다. [KB금융그룹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전신영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최근 DB(확정급여형퇴직연금)기업고객을 대상으로 KB연금컨퍼런스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Winter is Coming, 금리하락에 대비하라’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금리와 경제전망을 고려한 효율적인 DB적립금 운용방안을 중심으로 기업 퇴직연금 담당자의 업무 이해를 높이기 위해 총 3부로 기획됐다.

1부는 KB증권 리서치본부에서 ‘하반기 금리 및 매크로 경제전망’을 주제로 2023년 하반기 금리의 방향성과 경제 흐름을 쉽게 풀어 설명했으며, 2부는 KB국민은행 연금사업본부가 맡아 시장전망을 고려한 ‘하반기 DB적립금 운용전략’을 발표했다. 

마지막은 KB자산운용 OCIO본부에서 ‘OCIO를 활용한 투자전략’을 주제로 OCIO를 통한 자산배분전략 구축과 성과 위험 관리 방안 강의로 3부를 종료했다.

이를 통해 KB국민은행은 다년간의 풍부한 적립금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DB적립금 운용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지속 상승한 금리에 따라 예금상품 등으로 고금리 수혜를 누릴 수 있었지만, 이제는 금리하락 시기를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KB국민은행은 OCIO 솔루션과 같은 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장변화에 적극 대응해 고객님들이 퇴직연금을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