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악한 환경인 카라왕 와자나야 마을서 주거환경 개선 활동
조직문화 6대 과제 중 '나눔문화' 실천..."사회적 책임 다할 것"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이 인도네시아 해외 건축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제공=뉴스퀘스트]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이 인도네시아 해외 건축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나눔문화' 실천을 위해 첫 해외 봉사활동에 나섰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10~15일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 해비타트와 함께 인도네시아 카라왕시 와나자야 마을에서 임직원 50명이 참여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와자나야 마을은 수도 학교, 의료시설 등 사회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이다. 주민 대부분 대나무, 짚 등을 이용해 만든 주거시설에서 생활하고 있어 태풍, 홍수 등 자연재해에도 취약하다.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은 터다지기, 골조작업, 벽돌쌓기 등 다양한 건축봉사를 진행했다.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에코블록(벽돌)을 활용하는 등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주거시설 마련에 힘을 보탰다.

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카라왕 지역은 LG에너지솔루션의 생산공장이 건설되고 있는 곳"이라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지역 주민과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같이 할 수 있어서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