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박진효)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B tv 우리동네광고’에서 전국 20곳의 전통시장 광고 무료 송출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B tv 우리동네광고’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에 비해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소상공인 등 지역 사업자들이 TV광고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시, 구 등 상대적으로 넓은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 TV광고와 달리 ‘B tv 우리동네광고’는 동 단위로 세분화해 타깃형 광고를 송출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추석연휴가 끝나는 다음달 3일까지 ‘B tv 우리동네광고’를 통해 서울 수유전통시장, 인천 신포시장, 대구 신평시장, 부산 수영팔도시장 등 전국에 걸쳐 총 20곳의 전통시장 광고를 인근 지역에 무료로 송출할 계획이다.

전통시장 외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명절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서울 문정동 로데오거리의 광고도 무료로 송출한다.

박지수 SK브로드밴드 지역광고 담당은 “인심 좋고 물건 좋은 전통시장들이 우리 주변에 많지만 모르는 경우가 많아 아쉬운데, 명절 기간 ‘B tv 우리동네광고’를 통해 전통시장들이 활기를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포함해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