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부터 30일까지 BBQ 채용 사이트 및 채용 플랫폼 통해 서류 접수
신입사원 초봉 33.5% 인상…상반기 공채 2500명 지원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가 오는 16일부터 진행되는 하반기 공개채용 내용을 대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비비큐]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가 오는 16일부터 진행되는 하반기 공개채용 내용을 대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비비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BBQ는 올해부터 업계 최고 대우로 젊고 참신한 인재를 육성하기로 하는 등 '新인재경영'을 선언하고 우수한 인재 양성에 나섰다. 

이번 하반기에도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운영(BM, Business Manager) ▲점포개발(영업) ▲마케팅 ▲전략기획 ▲직영점장/매니저 총 5개로, 각 파트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직영점장/매니저 부문은 학력 무관이며 이를 제외한 분야는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통한 1차 면접, 2차 PT면접, 교육평가 과정을 거친 후 최종 합격자는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각 부문 별 자격조건 및 우대사항 등 자세한 정보와 지원방법은 BBQ 채용 사이트와 잡코리아, 사람인 등 채용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

외에도 BBQ는 다음주까지 영호남 지방 일대 대학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채용 설명회를 통해 기업에 대한 비전과 직무 및 채용 프로세스 등을 설명하며 입사 지원을 독려할 예정이다.

윤홍근 회장은 "장기화되는 경제 위기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新인재경영을 통해 극복해 나가야 한다"며 “BBQ를 세계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이끌어갈 우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올해 초 '新인재경영'을 선언하며 대졸(군필) 신입사원 연봉(운영, 점포개발의 현장직군 기준)을 33.5% 대폭 인상했다. 

이에 제너시스BBQ 그룹의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2500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리며 취업 준비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세상을 바로보는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