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이후 포레나 브랜드 제품 총 36건 우수디자인 선정

한화 건설부문이 제작한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 [한화 건설부문 제공=뉴스퀘스트]
한화 건설부문이 제작한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 [한화 건설부문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한화 건설부문이 편리성과 독창성을 반영한 제품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한화 건설부문은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이 2023년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정부 인증제도로,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고 있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을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 마크를 부여한다.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은 헤어드라이기 등 헤어 제품에 특화된 디자인 수납시스템이다.

소비자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수납만으로 제품 정리가 가능하도록 디자인하고, 서랍 내장형 콘센트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화 건설부문 관계자는 "아파트나 전기차 충전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포레나만의 독창적인 가치를 담으려고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포레나만의 디자인 세계를 반영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 건설부문은 포레나 브랜드의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힘써오고 있다. 지난 2008년 이후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 등 총 36건의 상품이 우수 디자인에 선정된 바 있다. 

<세상을 바로보는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