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 개설 선착순 30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1만원 지급
비대면 개설 시 운용·자산관리 수수료 없어

한국투자증권은 토스뱅크 모바일 앱에서 IRP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제공=뉴스퀘스트]
한국투자증권은 토스뱅크 모바일 앱에서 IRP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전신영 기자 】 한국투자증권은 토스뱅크 모바일 앱에서 IRP(개인형 퇴직연금)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토스뱅크를 통한 증권사 퇴직연금 제휴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제휴로 토스뱅크 고객은 앱 내 '목돈굴리기' 메뉴에서 간편하게 IRP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됐다.

IRP는 퇴직금이나 여유자금을 납입해 개인이 직접 운용할 수 있는 퇴직연금 계좌다. 연간 900만원까지 최대 16.5% 세액 공제가 가능하며, 운용수익 과세 이연 및 퇴직소득세 절세 효과가 있어 활용도가 높다.

또 토스뱅크를 통해 계좌를 만든 후 납입 한도까지 설정한 선착순 30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납입 한도 설정은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전용 앱 '마이 연금'에서 할 수 있다.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증권사 IRP계좌는 ETF 실시간 거래가 가능하며, 비대면 개설 시 운용·자산관리 수수료도 없다"면서 "이번 제휴를 계기로 토스뱅크 고객들이 퇴직연금자산을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인터넷은행과 협업으로 자산관리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K뱅크까지 인터넷은행 3사와 모두 증권계좌 개설 제휴를 맺었고, 토스뱅크 앱을 통해 채권, 발행어음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