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최대 10년 임대 가능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 투시도 [KR산업 제공=뉴스퀘스트]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 투시도 [KR산업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계룡그룹 KR산업이 경기도 이천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의 홍보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공급 일정에 들어간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일대에 짓는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는 지하 1층~지상 17층 6개 동 전용 44~84㎡ 총 406가구 규모다.

특별공급(청년) 82가구와 일반공급 324가구로 공급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주택형은 ▲44㎡A 20가구 ▲44㎡B 10가구 ▲59㎡ 51가구 ▲76㎡ 54가구 ▲84㎡A 250가구 ▲84㎡B 9가구 84㎡C 12가구 등이다.

특징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로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및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할 수 있다. 또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청약 시 재당첨 제한을 적용받지 않는다. 취득세, 보유세, 종부세 등 주택 소유에 따른 세금 부담도 없다.

최대 10년 동안 임대가 가능하다. 2년마다 계약을 연장할 수 있으며, 월 임대료와 임대보증금의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또 초기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85~95% 수준으로 주거비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임대보증금을 보증해 신뢰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SK하이닉스가 위치하고, 두산인프라코어 이천공장, OB맥주, 하이트진로 등 각종 제조업 클러스터와도 인접하다. 또 인근에 영동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이천IC가 위치한다. 주변 경충대로와 성남-이천로를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주변 부발역에서는 중부내륙선 KTX가 운영 중이다. 경강선을 통한 쾌속 교통망으로 판교를 거쳐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등이 자리하며, 북쪽에는 부발역세권 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며,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인근 초등학교로 이동하는 통학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어 단지 바로 옆에는 사동중학교가 위치한다.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는 전용면적 44㎡·59㎡·76㎡·84㎡ 등 다양한 중소형 평면을 선보였다.

KR측은 “SK하이닉스를 비롯한 각종 기업에서 종사하는 젊은 근로자들의 상황을 고려했다”며 “1인 가구부터 다양한 가족 구성원들이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 일부 타입에는 다용도 팬트리, 수납특화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주거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세대 내 클린서비스(예정)와 청년공유사무실 지원(예정) 등의 서비스를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밖에 커뮤니티센터 내에는 맘스카페, 키즈카페 등 보육편의시설들도 적용된다.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는 오는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에 대한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1일이며, 11월1~8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계약은 11월10~13일까지 4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경충대로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