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장병훈 수자원환경부문장(사진의 왼쪽)과 임동아 네이버 대외/ESG 정책 책임리더(사진의 오른쪽)이 협약체결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 장병훈 수자원환경부문장(사진의 왼쪽)과 임동아 네이버 대외/ESG 정책 책임리더(사진의 오른쪽)이 협약체결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는 보유한 재생에너지를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에 직접 공급하는 직접전력거래계약(PPA, Power Purchase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직접전력거래계약(PPA)는 재생에너지전기공급사업자와 재생에너지 전기가 필요한 기업이 직접 전력을 거래하는 방식으로, 기업이 재생에너지로 생산된 전기를 요금 변동 없이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어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안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수자원공사는 용담제2수력을 통해 생산한 재생에너지를 네이버의 본사 사옥인 네이버1784 운영을 위한 전력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용담제2수력의 연간 발전량은 13GWh로 이는 지난 2021년 국내 전체 가구당 전력사용량 기준 약 4700가구가 사용하는 전력량에 해당한다.

네이버(주)는 한국수자원공사로부터 이를 전량 구매하여 사용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매년 온실가스 약 6000톤을 저감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수자원공사 장병훈 수자원환경부문장은 “대한민국 대표 물 에너지 기관으로서 공사가 보유한 재생에너지를 민간기업이 직접 활용하여 탄소중립을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여러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며 기업들의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재생에너지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동아 네이버 대외/ESG 정책 책임리더는 “네이버는 미래형 친환경 공간인 네이버 1784에서 활용할 재생에너지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등 선도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며, “글로벌시장에서 네이버가 최고 수준의 ESG 경영체계를 갖춘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