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부문 A등급 이상...전년 B등급서 두 단계 상승

카카오게임즈 로고. [카카오게임즈 제공=뉴스퀘스트]
카카오게임즈 로고. [카카오게임즈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한국ESG기준원(KGCS)가 주관하는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두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ESG 평가기관이다. 매년 코스피 및 코스닥 상장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카카오게임즈는 사회 부문에서 A+,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모두 전년 대비 두 단계 이상 상향됐다.

특히 환경 부분은 전년 D등급에서 네 단계 향상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실질적인 친환경 경영을 이끌어낼 수 있는 조직문화 조성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환경경영 정책을 수립하고 실무 전담 조직을 신설하며 임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사내 조경공간 마련, 다회용컵 사용 등 친환경 추구 활동도 적극 펼쳤다.

사회 부문에서는 인권, 안전보건, 공정거래등 핵심 분야에 대한 정책을 수립했다. 또한 기부 캠페인 및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가족친화적 근로한경 조성을 위한 복지제도를 꾸준히 운영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와 위원회에 ESG 관련 활동을 보고하며 실질적인 ESG 경영 실천을 도모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지난해말 ESG 관련 조직을 신설하고 올해 첫 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게임즈가 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확산 활동을 지속 모색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