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까지 경력직 집중 채용 모집
데이터∙인프라 엔지니어 등 27개 직무 채용

현대자동차 IT 부문 집중 채용 모집 포스터. [현대자동차 제공=뉴스퀘스트]
현대자동차 IT 부문 집중 채용 모집 포스터. [현대자동차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IT 우수 인재를 모집한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21일까지 IT 전 부문에 걸쳐 집중 채용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집중 채용은 경력직을 대상으로 한다. 채용 분야는 총 27개로  ▲IT 관리 ▲모바일 앱 개발 ▲데이터 엔지니어 등이 있다. 분야별 자격 요건과 수행 직무 등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2025년까지 모든 차량을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개발하겠다는 비전 아래 IT 우수 인재를 적극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등 다양한 영역에서 IT 서비스를 직접 개발해가고 있다. 또 차량 생애 주기 전반에 걸쳐 생성되는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차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차는 IT 인재들이 주도적으로 일하며 성과를 낼 수 있는 조직문화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수평적이고 유연한 업무 환경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거점 오피스 및 선택적 근로 시간제를 운영 중이다.

현대차 IT 부문의 한 재직자는 "다양한 연구 배경과 우수한 개발 역량을 가진 IT 인재들이 모인 만큼,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하는 분위기가 형성돼 있다"며 "특히 하고자 하는 일이 있으면 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준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세계 수천만대의 차량이 생성하는 거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글로벌 IT 서비스를 직접 설계하고 개발하는 경험은 개발자의 성장과 경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이번 집중 채용 기간은 평소 현대차 채용에 관심있던 우수 인재들에게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IT 부문 채용 외에도 ▲인포테인먼트 ▲전자 ▲자율주행 ▲로보틱스 등 R&D 분야 소프트웨어 경력 개발자를 매월 상시 채용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