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애경산업이 지난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경산업은 6일 공시를 통해 2023년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1739억원, 영업이익은 20.5% 증가한 18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애경산업의 2023년 누적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3% 증가한 4931억원을 영업이익은 84.7% 상승한 503억원을 기록하게 됐다.

특히 이번 3분기에 2020년 코로나19 발생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함과 동시에 지난 1분기, 2분기에 이어 최대 영업이익 및 영업이익률을 달성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애경산업은 "코로나19 이후 회사의 전략 방향성인 △글로벌 가속화 △디지털 중심 성장 △프리미엄 확대를 기조로 ‘글로벌 사업 성장’, ‘국내외 채널 다변화 및 디지털 강화’,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 등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부분별로 보면 화장품사업은 9.2% 증가한 602억원, 영업이익은 5.1% 감소한 83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 성장, 브랜드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다만 영업이익은 마케팅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소폭 감소했다.

생활용품사업의 3분기 매출은 6.8% 증가한 1,137억원, 영업이익은 54.9% 증가한 101억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개선하고 디지털과 글로벌 중심의 채널 다변화로 구조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며 지난 1분기, 2분기에 이어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연속으로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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