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11번가 안정은 사장(오른쪽)이 NCSI 인증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11번가]
지난 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11번가 안정은 사장(오른쪽)이 NCSI 인증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11번가]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11번가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e커머스 부문 1위에 오르며 2년 연속 고객 만족 지수 4관왕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26년째를 맞는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계량화해 평가하는 국내 대표 고객 만족 지수로 인정받고 있다.

11번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NCSI를 비롯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6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5년 연속)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15년 연속) 등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이 있다고 평가받는 4대 고객 만족도 조사를 모두 석권했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11번가가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분들께 최상의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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