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년 새 구독자 85만명 증가…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효과
신규 콘텐츠 ‘좋은일잘러’ 통해 금융의 선향 영향력 전파하기로

NH투자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제공=뉴스퀘스트]
NH투자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NH투자증권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투자로그인’이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0일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투자로그인’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투자로그인 구독자는 이날 기준 약 102만명으로 구독자가 17만명이었던 지난해 말과 비교하면 10개월 만에 약 85만명의 구독자가 늘었다. 

NH투자증권은 가파른 유튜브 구독자 수 증가 요인으로 차별화된 채널 운영 전략을 손꼽았다.

올해 초 NH투자증권은 ‘투자로그인’을 ‘가능성을 키우는 업생(up生 ·업그레이드라이프) 채널’을 콘셉트로 리뉴얼했다.

이후 MZ 시청자들을 타겟으로 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에 많은 공을 들여왔다. 

지난 5월에는 갓생(God生)을 살고 있는 두 명의 MZ가 만나 서로의 재능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노리는 ‘떡상메이트’를 론칭해 편당 평균 조회수 40만회 이상, 총 조회수 20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그 결과, 구독자가 가파르게 늘면서 시리즈가 종료된 8월에는 70만명을 넘어섰다.

또 투자와 관련된 꿀팁을 쇼츠로 재미있게 알려주는 ‘알짜머니’를 꾸준히 발행했고, ‘좋은일잘러’라는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구독자 수 100만명을 달성했다.

‘좋은일잘러’는 인기 모델·방송인 정혁이 세상을 바꾸는 ‘좋은 일’을 체험하며 일상에서의 사소한 행동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체험형 예능 콘텐츠다. 

1편에서는 유기견 보호소 봉사 체험기가 공개됐으며, 번식장의 충격적인 실태로 이슈가 된 ‘화성번식장 구조견’들의 근황을 전했다. 

향후 비건 체험, 헌 옷 리사이클링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일’을 월 1회씩 유튜브 투자로그인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좋은일잘러’ 영상을 통한 기부도 진행할 방침이다. 감상 후 시청자들이 댓글을 남기면 댓글 1개당 3000원을 적립해 시리즈 종료 후 소아암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리얼 연애 프로그램 ‘영끌로맨스’를 통해 천편일률적인 투자 콘텐츠에서 벗어나 투자의 개념을 확장시킨 콘텐츠 제작을 시도했다.

정중락 WM Digital사업부 총괄대표는 “‘투자로그인’ 채널을 활용해 미래의 핵심 고객인 MZ세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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