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삼성증권 유튜브 라이브 방송이 꾸준히 인기를 모으면서 동시접속자 1000명을 넘기는데 성공했다.17일 삼성증권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의 동시접속자 1000명 돌파를 기념해 구독자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삼성증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Samsung POP’에서 진행되는 리서치 라이브 방송은 삼성증권의 대표 애널리스트들이 출연해 시황을 분석하고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콘텐츠를 담고 있다.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4시에 라이브로 진행되며, 방송 주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365mc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 조회수 3억 회를 넘기면서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12일 비만클리닉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3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지난 2011년 개설된 365mc 공식 유튜브 채널의 누적 구독자 수는 32만6000명으로 현재까지 업로드된 동영상은 약 900개다. 의료기관 유튜브 채널이 이 정도의 인기를 끌어낸 것은 이례적이라는 게 365mc 측 설명이다.365mc는 유튜브 채널 조회수 3억 회 돌파 원인에 대해 크게 두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삼성증권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투자자들의 성공을 위한 아이디어를 꾸준히 공유하고 있다.28일 삼성증권은 ‘삼성증권 POP’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인 ‘ETF 찍먹’의 세 번째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밝혔다.‘ETF 찍먹 시즌3’는 작년에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큰 인기를 끌었던 ETF찍먹 시리즈의 3번째 시리즈다.실제 국내 주요 운용사들의 ETF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다.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주식 시장 내에서 다양한 섹터에 입맛대로 투자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라이브 스트리밍의 신(新) 삼국지 시대가 왔다.절대 1강의 자리를 차지했던 미국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가 지난 2월 말 국내 시장에서 철수하면서 토종 플랫폼 '아프리카TV'와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의 '치지직'이 왕좌를 노리고 있다. 여기에 영상 플랫폼으로써 전 연령대의 많은 이용자를 확보한 '유튜브'는 또 다른 강자로 활약 중이다.스트리머가 시청자들과 소소한 즐거움을 나누는 일상 방송에서부터 정치 현안을 다루거나 주식 시장을 분석하고, 인기 스포츠 경기를 중계하는 등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의 활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신한투자증권이 신규 콘텐츠로 유튜브 채널에 다양성을 더했다.신한투자증권(대표 김상태)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파TV’를 통해 신규 콘텐츠인 ‘걔꿀알바 대작전 시즌2’, ‘쏠SOL한 거래(쏠거래)’, ‘왓츠 인 마이 백’을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걔꿀알바 대작전 시즌2’는 투자에 필요한 시드머니(종잣돈)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며 돈과 노동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체험형 콘텐츠다.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올해 시즌2로 돌아왔다.시즌2에서도 문어잡이 배, 대게 식당 등 혹독한 아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증권업계가 젊은 세대에게 금융 투자 방법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최근 증권사별로 각종 동향 분석을 바탕으로 개념 정의 등 기초적인 정보는 물론, 영상 속 재미까지 곁들여 초보 투자자가 접근하기 쉬운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미래에셋증권은 유튜브 채널 ‘미래에셋 스마트머니’를 통해 해외투자, 인공지능(AI) 등 젊은 세대의 관심사를 집중적으로 파고들면서 최근 유행하는 투자 트렌드를 짚어주고 있다.미래에셋증권의 ‘골든타임을 잡아라! 미국주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현대건설이 하이엔드 브랜드 디에이치의 신규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실체적인 브랜드 가치 전달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지난 21일 공개된 영상 ‘HIGH-END RESIDENCE NEW ERA’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디에이치의 브랜드 콘셉트인 ‘단 하나의 완벽함’을 주제로 제작됐다.디에이치 브랜드의 핵심가치인 고유한 희소성, 독립된 편의성, 예술적 심미성이 실제로 구현된 ▲디에이치 아너힐즈 ▲디에이치 포레센트 ▲디에이치 라클라스 ▲디에이치 자이개포 ▲디에이치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삼성화재가 각종 보험상품, 약관, 용어 등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유튜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23일 삼성화재는 지난달 말 출시한 유튜브 시리즈 ‘보험챗’이 많은 구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보험챗은 삼성화재의 본업인 ‘보험’을 쉽고 간단한 ‘담소’(Chat)를 통해 설명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삼성화재 보험챗은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등 다양한 주제에 맞춰 담당 직원이 직접 출연하는 점이 특징이다.사회초년생 역할을 하는 진행자의 생생한 질문에 직원이 답하며, 시청자들이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ABL생명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영상을 공개했다.21일 ABL생명은 ‘고객의 더 나은 삶과 함께한 ABL생명의 70년 이야기’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했다고 밝혔다.ABL생명 사내 방송팀이 제작한 이번 영상은 70대, 40대, 30대 고객과 직원 등이 출연했다. 회사의 5대 핵심가치 ▲배려 ▲든든함 ▲전문성 ▲스마트 ▲선진과 관련된 이야기를 소개하는 개별 인터뷰 형식으로 연출됐다.특히 회사의 역사, 사회공헌 활동, 선진 금융노하우, 디지털 서비스 등을 설명하는 다양한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25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6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산업정책연구원(IPS)은 매년 약 60개 산업부문에서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S-OIL은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일관되게 진행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지난해 중장기 캠페인 슬로건인 ‘구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청년층을 겨냥한 삼성증권(대표이사 사장 장석훈)의 유튜브 영상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삼성증권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의 구독자가 업계 최초로 17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힙합 음악 ‘느슨해진 투자씬에 mPOP(엠팝)을 춰’에 맞춰 주인공 ‘킹바다’가 춤추는 영상이 3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구독자 수 증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해당 영상은 ‘킹바다’와 투자에 킹받는(‘열받다’를 강조하는 신조어) 상황을 유쾌한 노래와 영상으로 풀어냈다.10만건 이상의 조회수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초소형 4K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를 CES 2024에서 처음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에 공개하는 LG 시네빔 큐브(LG CineBeam Qube)는 새로운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젝터다.최근 침실, 테라스 등 나만의 공간에서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트렌드에 착안해 작고 가벼우면서도 4K 해상도를 갖춘 프로젝터를 개발했다. 원하는 장소로 제품을 옮겨 편리하게 고화질∙대화면을 즐기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한다.이 제품은 1.49kg로 가볍고 크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새해 트렌드를 진단하면서 명성을 높여온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가 NH투자증권 명사특강에 나선다.6일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 프로그램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명사 특강은 오는 15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90분 동안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된다.이번 주제는 김난도 교수가 내년 갑진년 키워드로 제시한 키워드 ‘용의 눈(DRAGON EYES)이 다뤄질 예정이다.100세시대연구소는 매년 트렌드코리아 대표저자인 서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공식 유튜브 채널 ‘디지비’에서 신규 콘텐츠 ‘나는 [ ]다’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콘텐츠는 DGB금융그룹의 모바일 브랜드 ‘iM’을 직관적으로 해석한 ‘나’에 초점을 맞춰 사람들이 보는 ‘나’와 내가 보는 ‘나’의 격차를 즐기며 당당하게 살아가는 휴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기획됐다.DGB금융그룹은 새 콘텐츠를 통해 의사, 코미디언, 드래그 퀸, 아이돌, 화가, 빅사이즈 모델, 버스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나는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NH투자증권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투자로그인’이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10일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투자로그인’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투자로그인 구독자는 이날 기준 약 102만명으로 구독자가 17만명이었던 지난해 말과 비교하면 10개월 만에 약 85만명의 구독자가 늘었다. NH투자증권은 가파른 유튜브 구독자 수 증가 요인으로 차별화된 채널 운영 전략을 손꼽았다.올해 초 NH투자증권은 ‘투자로그인’을 ‘가능성을 키우는 업생(up生 ·업그레이드라이프) 채널’을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신형 제네시스 GV80과 GV80쿠페에서 유튜브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특히 각 좌석별 시스템에서 각기 다른 유튜브 콘텐츠 시청도 가능해졌다.현대차‧기아는 지난 10월31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LG전자 사옥에서 LG전자, 유튜브와 함께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더욱 다양한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고객경험 증진’을 위함이다.이날 권해영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을 비롯해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 토
【뉴스퀘스트=전신영 기자】 KB국민은행은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이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K-비급은 실제로 구독자들이 은행에 대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그에 대한 해답을 개그우먼 박소라가 시민들과 KB국민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해 답을 찾는, 쌍방향 소통 콘텐츠다. 박소라는 KB국민은행 영업점, 본점, 신입행원 연수원 등 다양한 장소를 찾아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해답을 비급(祕笈)에 적는다. 실제로 신입행원 연수원에서 진행된 밸런스 게임 ‘9시 출근, 9시까지vs8시 50분까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메리츠증권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13일 메리츠증권은 유튜브 채널 ‘Meritz On’의 누적 조회수가 6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1년 12월 개설한 ‘Meritz On’은 지난 12일 기준 누적 조회수 601만회, 구독자 수 약 5만 4000명을 기록했다.메리츠증권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ETN을 쉽게 이해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ETN 투자 클라쓰’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연령별 재테크 고민을 담은 ‘Talk to meritz’를 공개해 구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삼성증권이 유튜브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에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10일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업계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수가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이날 기준 삼성증권 유튜브 구독자수는 153만명에 이른다.삼성증권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이 출연하는 다양한 투자정보 콘텐츠를 비롯해 재미 요소를 반영한 소프트 콘텐츠가 구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대표적인 ‘MZ향 소프트 콘텐츠’로 투자 상품에 대해 다른 투자자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는 국내 최초 투자심리 토크쇼 ‘I Like 댓’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우리카드가 최근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방송인 덱스·세준을 출연한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를 선보였다.6일 우리카드(사장 박완식)는 오리지널 웹예능 콘텐츠 ‘여행의 정석’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한다고 밝혔다.‘여행의 정석’은 우리카드 첫 웹예능 콘텐츠다. 방송인 덱스와 세준이 함께 도쿄를 여행하며 다향한 체험을 카드 한 장으로 해결하는 모습을 담았다.지난달 27일 공개된 티저 영상이 조회수 5만에 달하는 등 벌써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는 게 우리카드 측 설명이다.우리카드는 지난 7월 말 독자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