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오는 17일까지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차세대 식품, 외식산업 기술 등 첨단 푸드테크를 만날 수 있는 식품대전이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023 대한민국식품대전'에 109개 기업이 참가해 제조, 외식, 그린바이오, 펫푸드 등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개막식에는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 윤홍근 제너시스 BBQ그룹 회장 등이 참여했다.

농식품부는 개막식에서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자에 포상을 수여했다.

허철호 KGC인삼공사 사장이 홍삼 세계화에 기여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고 김종운 탐진들 대표이사, 유영군 호정식품 대표이사, 이만수 한국농협김치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가 각각 산업포장을 받았다.

KGC인삼공사 허철호 사장이 15일 열린 '2023 대한민국식품대전'에서 홍삼 세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허철호 사장(왼과  좌측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우측
KGC인삼공사 허철호 사장이 15일 열린 '2023 대한민국식품대전'에서 홍삼 세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허철호 사장(오른쪽)이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GC인삼공사]

한편, 농식품부는 이번 행사에서 '가루쌀 기획관'을 마련해 식품기업에서 개발한 가루쌀 제품 50여종을 전시한다.

부대행사로는 사업 상담회, 투자설명회, 세계 진출전략 등에 대한 토론회 등이 개최되고 연계행사로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가 열린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