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지원하는 중장기 사회공헌사업 계획 발표
생계유지·가족 돌봄과 더불어 맞춤형 멘토링, 교육비 등 지원

우리은행은 우리 사회 청(소)년이 미래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미래지원사업 우리 꿈.꾸.당(堂)' 1기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뉴스퀘스트]
우리은행은 우리 사회 청(소)년이 미래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미래지원사업 우리 꿈.꾸.당(堂)' 1기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우리은행이 우리 사회 청(소)년을 위한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15일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우리 사회 청(소)년이 미래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미래지원사업 우리 꿈·꾸·당(堂)’ 1기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 꿈·꾸·당(堂)’은 우리은행이 (복)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함께 생계, 가족 돌봄, 자립 준비 등 위기에 직면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중장기 사회공헌사업이다.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아동·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과 문화예술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재단이다.

특히 이번에 모집하는 우리 꿈·꾸·당(堂) 1기는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인해 진로 탐색·재능 계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산어촌 지역 거주 청(소)년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소)년은 생계유지, 가족 돌봄 등 위기 해소를 위한 지원과 함께 맞춤형 멘토링 및 셀럽 강연, 교육비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재능이 있는 청(소)년에게는 재능 계발을 위한 심화 교육, 각 분야 전문가의 1:1 멘토링 등이 지원된다.

모집 대상은 10세에서 24세로 오는 12월 7일(목)까지 신청서를 받는다. 이후 서류 검토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세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 청년과 청소년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 꿈·꾸·당(堂) 1기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우리은행은 ▲소아암 어린이 지원사업 ▲1사1교 금융교육 ▲은행사박물관 어린이 금융교육 ▲우리미술대회 등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