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특별공급, 19일 1순위 청약, 27일 당첨자 발표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파크힐스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뉴스퀘스트]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파크힐스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우미건설이 내년 12월 입주를 앞둔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로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파크힐스'를 공급한다.

우미건설은 오는 8일 파주 운정신도시에 조성되는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파크힐스'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파주 운정3지구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5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522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후분양 아파트로 입주가 빠르고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인근에는 GTX-A 운정역(공사 중)이 예정되어 있다.

단지는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자리하고 있으며, 심학중, 고교예정부지도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북측으로는 문화공원이 인접하며, 인근에는 삼학산 산림공원 등도 자리한다. 주변에는 근린상업시설이 예정돼 있으며,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롯데 아울렛도 이용할 수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함께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내부설계로는 현관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주방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단지 내부는 100% 지하주차장 설계(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로 공원형 단지를 구성하고, 이를 통해 확보된 지상공간에는 생태연못,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을 도입한다.

또 Lynn Center, Edu Center, 카페 Lynn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주는 에어클린시스템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자기기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린 IoT, 무인택배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청약일정은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27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1월 9~12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해야 한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경기도, 서울시,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일원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