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시스템, UI 시인성 등 개선 요청 많았던 사항 우선 보완

엔씨소프트가 13일 공개한 '쓰론앤리버티' 업데이트 계획 포스터. [엔씨소프트 제공=뉴스퀘스트]
엔씨소프트가 13일 공개한 '쓰론앤리버티' 업데이트 계획 포스터. [엔씨소프트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엔씨소프트가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앤리버티, TL)의 업데이트 계획을 알렸다.

엔씨소프트는 이용자 요청사항을 충실히 반영해 ▲성장 과정의 스트레스 완화 ▲UI(유저 인터페이스) 시인성 개선 ▲이벤트 일정 재정비 ▲협력 던전 콘텐츠 개선 ▲파티 플레이 개선 등을 업데이트한다고 13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캐릭터 성장의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의뢰 보상'에 경험치를 추가한다. 원활한 레벨링을 통해 TL 내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도록 하기 위해서다. 

TL 월드를 누비며 즐기는 '탐사 코덱스' 난이도를 낮춰 특정 환경에서만 수행 가능했던 조건도 완화한다. 또 몬스터 처치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을 높여 필드 사냥의 재미를 강화하기로 했다. 

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인터페이스(UI) 시인성도 개선한다. 유저들이 ▲퀘스트와 코덱스를 안내하는 '마커' ▲캐릭터 이름표와 적에게 받는 피해량 ▲필드 보스 공략시 각 캐릭터의 기여도를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UI 디자인을 변경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지역 이벤트와 필드 보스 등장 시간을 조정한다. 3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변화도 예고했다. '협력 던전'의 보상을 상향하고 클리어 시간도 짧게 조정했다.

엔씨소프트는 여러 이용자가 함께 도전하는 '파티 플레이' 역시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매칭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TL 개발을 총괄하는 안종욱 PD는 "출시 직후부터 각종 수정사항들을 적용해 왔지만 아직 이용자분들의 목소리에 부응하기엔 충분치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이용자분들의 플레이 동향과 목소리에 늘 귀 기울이며 개선해 나갈 것이며, 부족한 부분은 정성으로 채우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