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검진 지원, 사내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제도 운영

두산밥캣 로고. [두산밥캣 제공=뉴스퀘스트]
두산밥캣 로고. [두산밥캣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두산밥캣이 가족친화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두산밥캣은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은 모범적인 가족친화제도 운영에 앞장서는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유효기간은 3년이다.

두산밥캣은 구성원들이 출산, 육아 등에 대한 부담을 덜고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건강, 임직원, 가정 등 3개 분야에서 '토털 케어'를 제공해오고 있다.

먼저 두산밥캣은 임직원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종합검진 및 의료비 지원, 단체 상해 보험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양립을 위해 장기근속 포함, 사내 어린이집 운영, 자녀 학자금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두산밥캣은 글로벌 사업장 전역에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고려한 양질의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초 북미법인 본사가 글로벌 기업문화 조사기관인 GPTW에서 선정한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꼽혔고 체코의 유럽법인 본사는 2020년 CBRE 공간예술 시상에서 '건강한 사업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스캇 박(Scott Park) 두산밥캣 부회장은 "임직원들이 건강한 가정을 기반으로 즐겁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사회적 상황에 발맞춰 더욱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