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 12일까지 삼성페이 해외결제 시 포인트 적립·경품 혜택 제공

KB국민카드는 ‘삼성페이 해외결제’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B국민카드 제공=뉴스퀘스트]
KB국민카드는 ‘삼성페이 해외결제’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B국민카드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KB국민카드가 고객들이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삼성페이 서비스를 개설했다.

28일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삼성페이 해외결제’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삼성페이 해외결제’는 해외여행 시 현지 가맹점에서 실물카드 없이 삼성페이 앱을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국민 마스터카드(Mastercard) 브랜드를 소지한 고객은 NFC결제를 지원하는 전 세계 185개국 약 4000만개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삼성페이 해외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삼성페이 앱에서 KB국민카드를 선택해 우측 상단 메뉴에 있는 ‘해외 결제 안내’를 선택해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인지 확인해야 한다.

해외 결제 등록은 국내에서 사전등록 가능하며, 해외 현지의 경우 삼성페이 앱을 구동시켜 등록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28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KB Pay에서 이벤트를 응모한 고객이 삼성페이에 등록된 KB국민카드로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이용건당 1000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 이용 건수에 따라 인당 최대 2만 포인트리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삼성전자와 함께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삼성페이 해외 오프라인 결제 합산금액이 5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삼성전자 스마트모니터 무빙스탠드’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연말연시와 설 연휴를 맞아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삼성페이를 이용하고 추가적인 혜택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른 시일 내 삼성페이에 KB국민 비자브랜드 카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