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사 통해 3가지 전략과 3가지 약속 제시
현장 방문 통해 직원과 영업가족의 목소리 경청

2일 KB손해보험은 구본욱 신임 사장이 KB손해보험빌딩 KB아트홀에서 취임사를 발표한 후 임직원들과 공식적인 첫 인사를 하고 신임 CEO로서의 임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제공=뉴스퀘스트]
2일 KB손해보험은 구본욱 신임 사장이 KB손해보험빌딩 KB아트홀에서 취임사를 발표한 후 임직원들과 공식적인 첫 인사를 하고 신임 CEO로서의 임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구본욱 KB손해보험 신임 사장이 임직원들과 공식적인 첫 인사를 나누고, 본격적으로 공식 일정을 수행했다.

2일 KB손해보험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빌딩 KB아트홀에서 구본욱 사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구본욱 사장은 불확실성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위기를 기회 삼아 담대한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특히 ‘회사가치성장률 1위 도전’이라는 경영목표를 내세운 후 이를 달성하기 위한 3가지 경영전략 방향과 직원과의 3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먼저 첫 번째 전략 방향은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은 고객’으로 설정됐다. 

구본욱 사장은 “고객에게 필요한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관점에서 업무 프로세스·시스템 재구축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손해보험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제시하고 KB손해보험의 생태계를 더 넓고 빠르게 확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두 번째 전략 방향으로는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 Biz 영역별 선도적인 신상품·인수청약 시스템을 통한 전방위적 영업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국내외 불확실성 대응과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해 전략적 자산 배분·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수익 기반 견고화 추진을 다짐했다.

마지막 전략 방향은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의 선구자’가 꼽혔다.

구본욱 사장은 “고객의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된 현재 시점에서 고객의 기대 수준을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 제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단순한 기술·서비스 도입을 넘어 Biz 모델과 프로세스 전반을 디지털화 해 ‘디지털 퍼스트의 선구자’가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으로 ▲울타리를 뛰어넘는 교감 및 소통 ▲직원이 행복한 회사 ▲평등한 기회 제공과 공정한 과정 관리가 제시됐다.

구본욱 사장은 취임식 이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지역단과 보상부를 방문해 직원, 영업가족들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2024년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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