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간의 주요 활동 내용 소개
사용자와 함께 하는 상생 활동 확대 예정

카카오페이는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카카오페이는 왜 ESG에 애쓰지(ESG)?'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제공=뉴스퀘스트]
카카오페이는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카카오페이는 왜 ESG에 애쓰지(ESG)?'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는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카카오페이는 왜 ESG에 애쓰지(ESG)?’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다큐멘터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 환경을 위한 지난 2년 간의 고민과 핀테크 업계 최초의 도전을 압축적으로 담아냈다.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이라는 기업 철학을 내세운 후 펼쳐온 여러 상생 활동을 영상으로 소개했다.

이번 영상은 총 4개 챕터로 구성된 질문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었다.

카카오페이가 ESG 경영을 하며 마주했던 어려움,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과 함께 상생 활동 참여자와 협력사, 카카오페이 크루(직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영상에 녹여냈다.

또 해당 다큐멘터리를 통해 회사와 사용자가 함께 할 수 있는 상생 활동을 확대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하는 ESG 경영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향후 방향성을 제시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업권 내 ESG 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카카오페이 크루들이 서로 시너지를 발휘해 지역사회에 이로운 가치를 전달한 결과를 다큐멘터리로 담아낼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만의 색을 담아낸 상생 활동을 펼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고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