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최초 별마당 도서관 등 젊은층 특화한 '스타필드 2.0' 개막
MZ특화 브랜드·F&B 다수 입점…배후 500만 고객 유치 목표

스타필드 수원 전경. [사진=신세계]
스타필드 수원 전경. [사진=신세계]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신세계프라퍼티는 오는 26일 ‘스타필드 수원’ 오픈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2.0 시대'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수원 화서역(장안구 정자동) 인근에 위치한 스타필드 수원은 지하 8층∼지상 8층, 축구장 46개 크기인 연면적 10만평(33만1000㎡) 규모에 4500대가 동시 주차할 수 있는 수원 지역 최대의 복합쇼핑몰이다.

스타필드 수원은 그랜드 오픈에 앞서 지난달부터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운영 중에 있다.

스타필드 수원은 기존 가족 중심의 1세대 스타필드에서 한 단계 진화한 MZ세대를 겨냥한 특화매장이다.

스타필드 수원은 3040 밀레니얼 육아 가정과 1020 잘파 세대 비중이 높은 수원 지역 특색을 적극 반영해 400여개의 매장 중 기존 스타필드에서 볼 수 없었던 최초 입점 매장을 30% 이상으로 구성됐다.

수도권 최초로 들어서는 '별마당 도서관'. [사진=신세계]

스타필드 수원은 수도권 최초의 ‘별마당 도서관’을 비롯해 MZ세대가 선호하는인기 편집숍·패션브랜드, 고객 경험형 스토어, 맛집, 취미와 문화·스포츠, 반려견과 일상을 공유하는 라이프스타일 특화공간 등이 들어서게 된다.

특히 수도권 남부 중심이라는 입지적 강점을 바탕으로 120만 수원 시민은 물론 인접 도시 유입 인구까지 반경 15km에 상주하는 약 500만 명을 적극 유치하겠다는 전략이다.

스타필드 수원은 평택파주·용인서울·영동 고속도로와 1번·42번 국도, 덕영대로와 인접한 광역 도로망을 품고 있으며, 지하철 1호선 화서역과 인접해 대중교통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주거지역과도 가까이 자리잡고 있는 만큼 인근 주민들은 가볍게 산책하듯 도보로도 ‘스타필드 수원’을 누릴 수 있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사장은 "스타필드 수원은 MZ세대를 위한 ‘스타필드 2.0’ 그 첫번째 쇼핑몰"이라며 "일부 서울권에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던 고감도 브랜드와 서비스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동시에 본인의 취향과 취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 고객 경험을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고 경험을 확장하는 ‘스테이필드(Stay Field)’로 자리매김해 고객 일상의 일부로 스며들어 수원을 대표하는 아이코닉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스타필드 수원은 오픈 초 고객 혼잡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3월 3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임시 주차장 및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스타필드 수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