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국제 방산전시회 참가해 호위함, 훈련함, 잠수함 등 함정 분야 최첨단 기술력 선보여

4일부터 오는 8일까지 사우디의 수도 리야드(Riyadh)에서 열리고 있는 ‘WDS 2024’의 HD현대중공업 부스 [HD현대중공업 제공=뉴스퀘스트]
4일부터 오는 8일까지 사우디의 수도 리야드(Riyadh)에서 열리고 있는 ‘WDS 2024’의 HD현대중공업 부스 [HD현대중공업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HD현대중공업이 사우디아라비아와 조선 분야 협력에 이어 사우디 함정사업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HD현대중공업은 4일부터 오는 8일까지 사우디의 수도 리야드(Riyadh)에서 열리는 ‘WDS 2024’에 참가해 최신예 호위함인 ‘충남함’을 비롯해 훈련함, 잠수함 등 최첨단 함정을 소개한다고 5일 밝혔다.

WDS(World Defense Show)는 사우디가 격년으로 개최하는 국제 방위산업전시회다.

HD현대중공업이 연구 개발한 울산급 호위함 배치-Ⅲ의 선도함인 충남함은 지난해 부산에서 열린 ‘2023 국제해양방위산업전'에 이어 이번 전시회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충남함은 국내 기술로 개발한 최첨단 복합센서마스트(ISM)와 4면 고정형 다기능 위상배열레이더(MFR)를 탑재한 한국 해군의 최신 전투함이다.

HD현대중공업은 설계·건조 및 시험평가에 이르는 전 기간에 걸쳐 지연 없이 공정을 진행해 당초 계획된 일정보다 앞당겨 해군에 인도한다는 목표다.

또한, 이번 WDS를 계기로 ‘사우디 비전(VISION) 2030’에 발맞춰 사우디 정부기관 및 현지 업체와의 협력을 추진하는 등 사우디 함정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는 “이번 ‘WDS 2024’를 통해 HD현대중공업의 우수한 첨단 방위산업 기술을 중동 및 유럽 시장에 알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HD현대중공업의 함정 건조 기술력과 사업관리, MRO(유지·보수·정비) 등 함정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우수한 역량을 바탕으로 사우디아라비아와의 방산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