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개 블록, 전용면적 84·97·99·119㎡, 682실 분양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 역세권 입지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뉴스퀘스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롯데건설은 오는 16일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일대에 들어서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97·99·119㎡, 총 682실 규모로 조성된다. 20일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23일 당첨자 발표, 24~25일 2일간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단지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개통예정)이 도보 거리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조성된다.

최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서울 지하철 5호선을 인천 검단신도시를 거쳐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조정안으로 제시한 만큼, 5호선 역이 신설되면 인천 지하철 1호선과 서울 지하철 5호선을 품은 더블 역세권 단지가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단지 주변에는 GTX-D 노선이 추진 중에 있다. GTX-D가 개통되면 인천 검단·청라에서 서울 삼성까지 30분, 인천 영종에서 서울 삼성까지 40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GTX-B노선(예정)으로 환승하면 서울역 등 서울 중심지역으로도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단지 인근으로 대규모 중심상업지구가 갖춰져 있으며,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깝다. 앞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있고,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인접하다.

또한, 인천아람초, 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국공립유치원인 인천검단꿈유치원(3월 개원 예정),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 등이 인접하다. 인천 법조타운도 오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가 포함돼 있는 넥스트 콤플렉스 사업은 약 5만㎡ 부지에 신개념의 복합상업시설과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지난 2020년 공모를 통해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단지에는 멀티플렉스, 대형서점, 키즈테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컨벤션, 문화센터, 헬스케어 등 총 7가지 라이프 솔루션이 도입돼 검단신도시 활성화 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주택소유 여부나 거주지역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인근에 위치해 있다. 시행은 넥스트브이시티PFV, 시공은 롯데건설이 맡았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