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개 블록, 전용면적 84·97·99·119㎡, 682실 분양
23일 당첨자 발표, 24~25일 2일간 계약 진행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뉴스퀘스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롯데건설은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의 정당 계약을 오는 24~25일까지 이틀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단지는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3개 블록에 전용면적 84·97·99·119㎡, 총 682실 규모로 조성된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개통예정) 초역세권 단지로 조성돼 서울 및 인천 시내 접근성을 누릴 수 있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개통예정)에는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신설이 논의되고 있으며, 검단신도시 내에는 GTX-D(예정)가 지날 예정이다.

또 단지 주변으로는 대규모 중심상업지구가 갖춰져 있으며,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깝다. 바로 앞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인접하다.

인근에는 인천아람초, 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국‧공립유치원인 인천검단꿈유치원(3월 개원 예정),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 등이 인접하다.

단지에는 멀티플렉스, 대형서점, 키즈테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컨벤션, 문화센터, 헬스케어 등 총 7가지 라이프 솔루션이 도입되어 검단신도시 활성화 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무상제공 품목은 3구 인덕션, 빌트인 전기오븐, 현관 중문, 주방벽‧상판(엔지니어드스톤), 거실 아트월(유럽산 세라믹타일), 거실‧복도‧주방 벽 시트 판넬 등이다.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추고 있고 롯데캐슬 브랜드까지 적용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과 GTX-D 노선에 대한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어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은 롯데건설이 시공하고 넥스트브이시티PFV가 시행한다. 견본주택은 서울지하철5호선 오목교역 인근에 위치한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