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년 양산 목표...자율주행 카메라 시장 선점 공략 가속화

LG이노텍이 개발한 자율주행용 ‘고성능 히팅 카메라 모듈’ [LG이노텍 제공=뉴스퀘스트]
LG이노텍이 개발한 자율주행용 ‘고성능 히팅 카메라 모듈’ [LG이노텍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LG이노텍이 자율주행용 카메라 모듈 시장 선점 공략을 가속화한다.

LG이노텍(대표 문혁수)은 초정밀 광학설계 기술을 적용한 자율주행용 ‘고성능 히팅 카메라 모듈’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히팅 카메라는 기존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용 카메라에 히터를 탑재한 제품이다. 혹한기 차량 카메라 렌즈에 성에가 끼거나 눈이 쌓이면 차량 주변의 장애물이 감지되지 않아,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완성차 업체들은 안전한 자율주행을 위해 히팅 카메라를 필수로 채택하고 있는 추세다.

‘고성능 히팅 카메라 모듈’은 렌즈 하단을 직접 가열해, 전력을 적게 소모(최대 4W)하면서도, 빠른 속도로 눈·성에를 제거할 수 있다.

실제, LG이노텍이 영하 18도의 극저온 환경에서 진행한 실험 결과, 약 4분 만에 얼어붙은 렌즈의 해상도가 상온과 동일 수준으로 복구된 반면, 기존 출시된 제품들은 평균 8분 정도 걸린 것으로 나타났다.

‘고성능 히팅 카메라 모듈’에는 고효율 PTC(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 소재가 사용됐는데, 이 소재는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라가면 자체적으로 전류의 양을 줄여 적정 온도를 유지시킨다.

LG이노텍은 이 제품에 초정밀 광학 설계 및 카메라 모듈 조립 기술을 적용했다. 기존 제품들의 단점을 보완하고, 렌즈와 히터를 하나의 모듈로 결합해 설계 자유도를 높였다. 특히, 히터를 장착해도 카메라 모듈 사이즈는 기존과 유사하다.

LG이노텍은 오는 2027년 양산을 목표로 글로벌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문혁수 LG이노텍 CEO는 “LG이노텍은 앞으로도 독보적인 카메라 모듈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량 카메라 모듈‧LiDAR‧Radar 등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자율주행용 센싱 솔루션 사업’을 강화하며, 미래 모빌리티 부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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