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횟수만큼 무한 참여…만세 1회당 31원 적립
1·2·3등 지역 독립운동가 후손에 최대 3100만원 기부

[GS25 제공 = 뉴스퀘스트]
[GS25 제공 = 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GS25가 삼일절을 맞아 만세 운동을 펼치며 독립운동가를 기리는 활동에 나선다.

GS25는 다가오는 삼일절을 맞이하여 국가보훈부와 함께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은 전 국민이 온라인으로 만세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다. 참여자가 게임상에서 클릭을 통해 만세를 외치면 GS25가 만세 1회당 31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는 방식이다. 정해진 시간 없이 원하는 횟수만큼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특정 만세 횟수를 달성할 때마다 3·1운동과 관련된 메시지와 함께 만세운동 참여자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가 나타난다.

이번 캠페인은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지역의 독립운동가를 알리는 데 초점을 뒀다. 게임 시작 전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 후 만세 운동 참여까지 마치면 결과 화면에서 지역별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다.

만세 횟수는 개인과 지역 기준으로 실시간 집계된다. 적립된 누적 기부금은(최대 3100만원) 만세 횟수가 가장 높은 상위 3개 지역의 독립운동가 후손에게 전달된다. 만세운동 참여자 1만5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GS2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 교환권이 지급한다.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은 26일부터 3월 8일까지 ▲‘우리동네GS’앱 이벤트 페이지 ▲전국 GS25 매장의 계산기(POS) 옥외광고 QR ▲국가보훈부 누리소통망 인스타그램 ▲방구석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GS25 관계자는 “온라인 만세 콘텐츠로 삼일절의 의미와 독립운동가의 헌신을 되짚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