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GS리테일은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와 지난 16일 '편의점 고객 경험 및 가맹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양사는 지난해 11월 말 고객 접점 확대와 차별화된 먹거리를 위해 'GS25XGOPIZZA’ 프로젝트를 시작했다.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상반기 내 전국 250여개의 GS25 매장에 고피자를 도입하며, 연말까지 1000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운영 상 편의를 위해 맞춤형 미니오븐과 초저온 급속 동결 피자 상품도 개발했다.이를 통해 점포에서는 고객 주문 즉시 5분여 만에 피자 한 판을
【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전국 우수 가맹 경영주 108명을 대상으로 일본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해외연수 프로그램은 지난 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3박4일, 3차수 일정으로 진행된다.GS25는 가맹 경영주들이 일본 편의점 브랜드를 방문해 특화 상품 등 국내 편의점과 차별화된 운영 전략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중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해외연수 프로그램 대상 가맹점은 매출 지표, 점표 경쟁력 향상 활동 등의 지표를 기준으로 선발됐다.또 사회 소회계층의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LG유플러스가 GS25와 제휴를 맺고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 저변 확대에 나선다.LG유플러스는 1일부터 한 달간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인기 도시락 4종에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를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QR코드를 부착한다고 2일 밝혔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제휴와 관련해 “편의점 도시락은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2030세대 고객들에게 주로 판매되고 있다”며 “인터넷을 통해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하는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GS리테일과 트래블월렛은 지난 25일 GS타워 20층 회의실에서 유통과 핀테크 간 상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트래블월렛은 500만 고객을 보유한 외화 충전 및 결제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45개 통화에 대해 환전 및 재환전 수수료와 해외결제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GS25 스마트 ATM을 활용한 트래블월렛 카드 즉시 발급 서비스 △트래블월렛 카드 내 팝(POP) 서비스 제휴 및 탑재 △GS25,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플랫폼과
【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GS25는 넷플릭스와 손 잡고 지난 20일부터 4월 8일까지 성수동 소재의 도어투성수에서 ‘피지컬:100 시즌2- 언더그라운드 팝업스토어’(이하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GS25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O4O(Online for Offline: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시너지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GS25관계자는 "팝업스토어는 넷플릭스의 피지컬100의 두번째 시즌 공개를 기념하고, 연초에 운동 계획을 세웠던 소비자들이 3월 즈음에 계획을 다시 돌아보며 체험과 소비를 이어갈 수 있도록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GS리테일은 GS25 및 GS더프레시 등 1만8400여 점의 전국 유통 채널을 활용해 취약 계층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지난해 3월부터 GS리테일은 GS25와 GS더프레시를 활용해 농림축산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하는 ‘농식품바우처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저소득층에게 식품 접근성 강화, 영양 보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식품 소비 기반 구축을 위한 농산물 현물 지원 방식 사업이다.전국 24개 시군구 지자체 대상으로, 국내산 과일, 채소, 흰우유 및 단순 가공채소류 등 1인 가구 기준 월 4만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우리 동네 편의점을 통해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글로벌 유전자 분석 기업 마크로젠과 손잡고 업계 최초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GS25가 이번에 선보인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은 마크로젠이 운영하는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의 ‘All 패키지 129’이다.타액만으로 손쉽게 검사할 수 있어 ▲피부·모발 ▲운동 ▲영양소 ▲식습관 ▲건강관리 ▲개인 특성 등 6개 카테고리 129가지 항목 유전자검사 분석 결과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GS25가 삼일절을 맞아 만세 운동을 펼치며 독립운동가를 기리는 활동에 나선다.GS25는 다가오는 삼일절을 맞이하여 국가보훈부와 함께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은 전 국민이 온라인으로 만세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다. 참여자가 게임상에서 클릭을 통해 만세를 외치면 GS25가 만세 1회당 31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는 방식이다. 정해진 시간 없이 원하는 횟수만큼 참여가 가능하다.또한 특정 만세 횟수를 달성할 때마다 3·1운동과 관련된 메시지와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GS25가 외국인 관광객 증가세에 발맞춰 이들을 위한 결제 편의 서비스 확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GS리테일(대표이사 김호성·허연수)은 GS25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금융 편의 서비스를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GS25는 급감했던 외국인 관광객 수가 회복세를 보이고 편의점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방안을 수립했다.실제 지난 11월 GS25에서 알리페이, 위챗페이 결제 횟수는 전년 동기 대비 221.3% 늘었다.GS25는 지난 8일 개최된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푸드테크 기업 쿠캣은 GS25와 협업해 냉동 디저트 4종을 쿠캣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판매 제품은 '쿠캣메이드 팥들었슈 붕어빵', '쿠캣메이드 크림 찹쌀떡', '쿠캣메이드 크림쏙 롱 쿠키슈', '쿠캣메이드 뿌먹호떡'이다. 해당 제품은 GS25에서 먼저 출시됐다.회사 측에 따르면 쿠캣메이드 '팥들었슈 붕어빵'은 달콤한 팥소와 슈크림으로 속을 가득 채운 제품이다. 팥소냐 슈크림이냐를 고민할 필요 없이 누구나 간단히 겨울 대표 인기 간식인 붕어빵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살명이다.쿠캣메이드
【뉴스퀘스트=전신영 기자 】 KB국민은행은 10일 GS리테일과 함께 ‘KB쿠폰북적금 with GS25’ 사전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KB쿠폰북적금 with GS25는 오는 18일까지 사전 응모한 고객 중 당첨된 3만명의 고객만 가입할 수 있다.당첨 고객은 개별적으로 전송되는 가입 링크 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이번 달 20일부터 27일까지 가입 가능하다.가입기간은 6개월으로, 월 기준 최소 1000원 최대 30만 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하면 된다.해당 상품은 기본이율 연 1.9%에 ▲매일매일 성공 우대이율 최고 연 0.5%p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MZ 세대에게 요즘 주류 트렌드를 물으면 곧바로 '하이볼'이라는 답이 돌아온다. 20~30대 중심으로 '하이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볼 열풍이 불면서 위스키 수입액도 증가했다. 특히 저가 주종 위스키 수입액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1~8월 위스키 수입액은 1억8301만달러(약 2423억원)다. 이 가운데 '기타 위스키'가 6676만달러(약 884억원)로 36.4%를 차지했다. 전년 동기 대비 32.2% 증가한 수치다.기타 위스키는 스코틀랜드나 미
【뉴스퀘스트=박지은 기자 】편의점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편의점에서 상품을 고르고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간편결제 이용 소비자 크게 늘어나면서 간편결제 방식이 편의점 주요 결제 수단 중 하나로 성장했다.GS리테일은 지난 3월 16일부터 이달 15일까지 2달간 편의점 GS25에서 각종 간편결제 이용 건수가 지난해 동기 대비 182.6%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GS25에서는 GS페이와 애플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등 10여종 이상의 간편결제 시스템이 결제 가능하다. 이 가운데 G
【뉴스퀘스트=박지은 기자 】 국내 편의점들이 반려동물 돌봄서비스, 금융 업무, 공유 모빌리티 거점 등으로 보폭을 넓히며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가장 눈에 띄는 사업은 반려동물 돌봄서비스다. GS25는 최근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요와 손잡고 펫시터(반려동물 돌봄), 펫훈련 연계 서비스를 론칭했다. 펫시터 서비스는 전문 펫시터가 고객의 집으로 직접 방문해 최대 12시간 내외로 반려동물을 돌봐주는 프로그램이다. 맞춤 배식, 놀이, 산책, 위생 관리 등의 단계별 돌봄 서비스가 이뤄지며, 모든 돌봄
【뉴스퀘스트=박지은 기자 】 전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 열풍이 거센 가운데 국내 유통업계도 관련 기술을 도입해 연계한 광고 및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롯데마트는 18일 대형마트 최초로 AI 선별 기술을 적용한 ‘AI 선별 영주 소백산 GAP 사과’를 출시했다. 5월은 부사 사과 저장 말기로 원물의 품질이 점점 떨어지는 시기다. 이에 롯데마트는 사과를 구매하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AI 시스템으로 선별한 사과 상품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영주농협 부석 APC(농산물산지유통센터)와 협업,
【뉴스퀘스트=박지은 기자 】정부가 전기요금 인상을 단행하면서 유통업계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편의점과 대형마트들은 전기요금 절감을 위한 자구책 마련에 돌입했다. 정부는 16일부터 2분기 인상된 에너지 요금을 적용한다. 전기요금은 kWh(킬로와트시)당 8원 인상돼 현재 수준에 비해 5.3% 올랐다.이에 유통업계는 전기요금을 줄이기 위해 밀폐형 냉장고 설치 등에 속도를 내고 있다.CU는 4월 중순 성동구 CU장안관광호텔점에서 양문이 달린 밀폐형 냉장고를 설치해 시범운영 했다. 테스트는 냉장 판매 시스템 개선을 위한 작업으로 양문이 달
【뉴스퀘스트=박지은 기자 】MZ 세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기 위한 유통업계의 쇼츠 동영상 제작이 대세다.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 ‘편의점 뚝딱이’가 지난해 '편의점 고인물'에 이어 이달 초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는 등 웬만한 동영상 컨텐츠를 능가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해당 콘텐츠는 1월 방영과 동시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쇼츠(shorts)에 연달아 오르면서 열흘 만에 누적 조회수 2000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후 매회 평균 65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약 4개월 만에 1억뷰를 기
【뉴스퀘스트=진운용 인턴기자 】 SM하이플러스(대표이사 최승석)는 지난 10월 한 달간 편의점 하이패스 충전금이 90억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SM하이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달 편의점 하이패스 충전금은 총 92억4000만원으로 이는 이전 최고 기록인 지난 7월의 89억원보다 3억원 더 많은 금액이다.이는 전국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 구매와 충전이 가능하다는 편리함과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인지도를 꾸준히 쌓아온 결과라는 것이 SM하이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SM하이플러스 관계자는 “전국 어디에서나 필요할 땐 언제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편의점 GS25는 엔데믹 휴가철에 야외 활동이 늘며 1일 간편 보험 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홀인원 골프 보험 △캠핑·낚시 보험 △등산 보험 △자전거 보험 △국내 여행 보험 △해외 여행 보험 △운전자 보험 등 7종의 간편 보험(이하 간편 보험)을 7월부터 선보인다.간편 보험 가입 소비자는 1인 1일 1회에 한해 야외 활동 시 발생하는 사건, 사고로 인한 위험에 대비하고 각종 피해 상황에 따라 규정된 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다.가입 금액은 하루 기준 1000원대~6000원대다.일례로 홀인원 골프 보험은 3300원을 내고 소비자가 골프를 즐기다 발생하는 배상 책임, 특약을 통해 상해 후유 장해, 홀인원 비용 등을 대비할 수 있다는 게 GS리테일 측 설명이다.간편 보험의 가입은 GS25의 모바일앱(나만의냉장고 앱) 하단에서 ‘토글하루보험’ 메뉴를 선택한 후 원하는 보험과 기간,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을 기입하고 결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GS리테일이 유통사업 경영주 및 스토어매니저와 함께 실천한 친환경 활동에서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성과를 냈다.4일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경영주 및 스토어매니저가 동참한 그린세이버 프로그램에서 1개월 만에 900kg에 달하는 이산화탄소를 절감했다고 말했다.그린세이버는 현장과 사무실 등에서 일상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촉진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으로, 30여명의 활동가들이 선발됐다.이들은 1월 17일부터 4주간 각 현장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블로그 등 본인의 소셜미디어(SNS) 채널에 소식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참가했다.이들이 실천한 내용은 ▲다회용 에코백 사용 권장 ▲실내 온도 낮추기 등 에너지 절약 ▲모바일 영수증 사용 권장 ▲재활용품 분리수거 ▲이면지 재활용 등이다.그 결과 환경부가 제시한 환산지수를 토대로 900kg에 달하는 이산화탄소를 절약할 수 있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다회용 에코백 사용 권유로 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