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 경영, 각종 사회공헌 사업 추진 노력 인정받아

서울 여의도 소재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조정훈 신한은행 ESG본부 본부장(사진 오른쪽)이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와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신한은행 제공=뉴스퀘스트]
서울 여의도 소재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조정훈 신한은행 ESG본부 본부장(사진 오른쪽)이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와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신한은행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신한은행이 다양한 고객 중심 경영 프로그램과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공로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27일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21년 연속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 이날 신한은행은 All star(전체 기업 중 상위 30위)기업으로 20회째 선정됐다. 

올해로 21년째를 맞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기업의 전사적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에는 증권가 애널리스트, 산업계 종사자,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2000명이 참여했다. 

신한은행은 인증제도가 시작된 후 21년 동안 매년 은행부문 1위를 수상하며, 고객 중심 경영과 상생금융의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현재 신한은행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금융지원을 위한 상생금융 전담부서를 신설한 상태다.

▲코로나19 소상공인 지원대출 ▲패밀리 상생적금 등 취약계층을 배려하고 민생안정에 도움이 되는 금융 상품을 출시했다.

그 결과,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23년 상생·협력 증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책임감 있게 수행하기 위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상생금융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사회적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해 차별화된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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