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학회 주관 시상식에서 인쇄 부문 최우수상 수상

KB증권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인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KB증권 깨비증권 광고 캠페인 중 하나인 '한눈을 팔자' 이미지. '게을러지자', '한눈을 팔자' 광고에서 모델 찬혁이 팝콘을 먹으며 침대에 누워, 한 눈이 가려진 안경을 끼고 KB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마블'을 사용하는 이미지로 투자의 용이함과 편의성을 효과적으로 알렸다는 게 KB증권 측 설명이다. [KB증권 제공=뉴스퀘스트]
KB증권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인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KB증권 깨비증권 광고 캠페인 중 하나인 '한눈을 팔자' 이미지. '게을러지자', '한눈을 팔자' 광고에서 모델 찬혁이 팝콘을 먹으며 침대에 누워, 한 눈이 가려진 안경을 끼고 KB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마블'을 사용하는 이미지로 투자의 용이함과 편의성을 효과적으로 알렸다는 게 KB증권 측 설명이다. [KB증권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KB증권이 창의적인 이미지와 메시지를 통해 청년 세대에 투자의 용이함과 간편함을 알리는 광고로 국내 광고제에서 호평을 받았다.

KB증권(대표 김성현·이홍구)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인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1993년부터 시작해 올회 31회째를 맞은 ‘올해의 광고상’은 매년 한 해 동안 집행된 우수한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고 소개하는 국내 행사다. 

KB증권은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 광고 캠페인 ‘게을러지자’·‘한눈을 팔자’ 총 2편으로 올해의 광고상 인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B증권은 신흥 투자 강자로 부상한 MZ세대와 관계를 맺기 위해 KB증권의 ‘케이비(KB)’ 대신 이를 줄여 표현한 ‘깨비증권’이라는 ‘부캐(부(副)캐릭터의 준말)’ 브랜드로 소비자와 소통해왔다.

이번 인쇄 광고 역시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쉽고 간편한 투자를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KB증권은 해당 광고가 전달하려는 메시지와 이미지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역설적으로 느껴지는 ‘게을러지자’, ‘한눈을 팔자’라는 파격적인 메시지가 ‘투자를 뚝딱’ 브랜드 슬로건과 연결되며 증권사와 투자라는 복잡한 주제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냈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금까지의 캠페인처럼 깨비스럽게, 깨비증권답게 변화하고, 차별화된 메시지와 크리에이티브로 고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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