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에서 온 항암·방사선 치료받는 어린이와 보호자 휴식 공간 조성
‘위비프렌즈’ 캐릭터, 응원 메시지로 친근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구성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최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아암 투병 중인 어린이와 보호자를 위한 치료 지원 시설 ‘나음우리’ 소아암 쉼터를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뉴스퀘스트]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최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아암 투병 중인 어린이와 보호자를 위한 치료 지원 시설 ‘나음우리’ 소아암 쉼터를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우리은행이 지방에서 온 소아암 어린이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따뜻한 공간을 마련했다.

17일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최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아암 투병 중인 어린이와 보호자를 위한 치료 지원 시설 ‘나음우리’ 소아암 쉼터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나음우리 소아암 쉼터는 교통 편의성을 고려해 서초구 교대역 인근에 자리 잡았다.

항암·방사선 치료를 위해 수도권 외 지역에서 서울로 온 소아암 투병 어린이와 보호자들이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게 우리은행 측 설명이다.

우리은행은 지난 2021년부터 임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조성한 우리사랑기금으로 소아암 투병 어린이 의료비와 학습비를 지원해 왔다. 

특히 지난해 10월에 열린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부대 행사로 미술대회 참가 어린이들이 소아암 투병 어린이들의 완치를 응원하는 ▲저금통 만들기 ▲응원메시지 작성하기 ▲태블릿 터치로 응원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에 우리은행 지원으로 조성된 나음우리 소아암 쉼터는 우리은행 대표 캐릭터 위비프렌즈를 적극 활용해 어린이에게 친근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꾸몄다. 

또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작성한 응원 메시지를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했다. 

이곳을 이용하는 어린이와 보호자에게는 우리은행이 마련한 세면도구와 위생용품 꾸러미가 무료로 제공된다.

나음우리 소아암 쉼터 이용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수도권 밖에서 서울로 치료받으러 오는 소아암 투병 어린이와 부모님들이 마음 편하게 항암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쉼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소아암과 싸우는 어린이들이 하루빨리 완치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