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부터 로켓배송·쿠팡플레이 등 함께 이용 가능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쿠팡이츠는 소비자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쿠팡 멤버십인 쿠팡 와우 가입 시 이용할 수 있다.

고물가 장기화로 소비자들의 물가 부담은 날로 커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생활 물가 품목 중 약 80%의 가격이 전년 동원 대비 인상됐다.

여기에 유가 인상까지 겹치면서 소비자 부담 음식 배달비는 작년 12월 기준 3000원에서 최대 7000원까지 부담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음식 배달비 상승 부담이 소비자 외식 지출 감소로 작용하면서 외식 업주들은 매출 감소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쿠팡이츠는 쿠팡 와우회원 대상 ‘무제한 무료배달’이라는 서비스를 오는 26일부터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는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주문 시마다 10% 할인해 주는 ‘와우할인’을 제공해 왔지만 26일부터는 배달비 무료로 서비스를 개편한다.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한 쿠팡이츠 무료 배달 서비스는 주문 횟수, 금액, 배달 관계없이 배달비를 지급하지 않아도 된다. 여기에 별도 쿠폰이나 할인 등 중복이 가능하다.

다만 배달비 0원 서비스는 여러 집을 동시에 배달하는 ‘묶음 배달’ 서비스에만 적용된다. 프리미엄 서비스인 한집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배달비를 지불해야 한다. 음식값 10% 할인은 이후로 적용되지 않는다.

음식 배달 주문에 허들이었던 배달비를 없애 고객들의 물가 인상 고통을 덜어주고 외식업주들은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매출 증대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쿠팡이츠는 설명했다.

무료 배달 서비스는 수도권과 충청, 강원, 경상, 전라도 주요 지역과 제주도, 제주시 등 적용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전국 외식업주들과 고객들이 와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적용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와우회원은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 배달 혜택 이외에도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및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도 즐길 수 있으며 각종 회원전용 서비스와 특별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와우혜택을 통해 고객은 물론 지역 입점 상인들이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