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8(현지시간) 뉴욕증시 상승
다우 +75.66(+0.20%) 38,790.43
나스닥 +130.28(+0.82%) 16,103.45
S&P500 5,149.42(+0.63%)
필라델피아반도체 4,757.60(-0.00%)

18일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SAP 센터에서 열린 엔비디아 인공지능 컨퍼런스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는 가운데 로봇이 무대에 등장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18일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SAP 센터에서 열린 엔비디아 인공지능 컨퍼런스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는 가운데 로봇이 무대에 등장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뉴스퀘스트=박정식 주식디자인연구소 대표 】 뉴욕증시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대기 속 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개발자 GTC를 앞두고 엔비디아가 4거래일 만에 반등에 성공하는 등 대형 기술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증시 상승을 이끌었다.

GTC 대기 속 HSBC에 이어 트루이스트 등이 엔비디아에 대한 목표가를 줄줄이 인상하는 등 이번 회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엔비디아 주가가 반등했다.

구글이 애플과 차세대 아이폰에 구글의 AI 챗봇 '제미나이(Gemini)’를 구축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알파벳과 애플 주가도 동반 상승했고, 테슬라는 모델Y 가격 인하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큰 폭 상승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메타, 넷플릭스 등 대형 기술주들EH 동반 상승했다.

장 마감과 함께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GTC가 시작됐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이후 5년 만에 열린 대면 행사로 지난해보다 두 배가 넘는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젠슨 황 CEO는 기조연설에서 새로운 플래그십 AI 칩인 코드명 ‘블랙웰’ B200을 공개했으며, 구글 모회사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등 다양한 주요 고객사를 공개했다. 테슬라와 xAI, 오픈AI도 포함돼 있으며, 이들 기업들도 새로운 엔비디아의 새로운 AI칩을 사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디자인 소프트웨어 회사인 앤시스, 케이던스, 시놉시스 등과의 파트너십도 발표했다.

연방준비제도(Fed)의 3월 FOMC 정례회의도 주시하는 모습이다. Fed는 오는 19~20일 3월 FOMC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근 대표적 인플레이션 지표인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생산자물가지수(PPI)가 강한 모습을 보이면서 인플레이션 우려가 재부각된 가운데, Fed가 조기 금리 인하에 대해 신중론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점도표를 올해 3회 인하에서 2회 인하로 하향 조정할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연방기금(FF) 금리 선물 시장에서 마감 시점 Fed가 오는 6월에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은 57.8%로 전일보다 소폭 하락했다. 1주일 전 70%를 넘었던 수준에서는 대폭 낮아진 수치다.

국제유가는 러시아 정유시설 타격 소식 등에 상승했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4월 인도분 가격은 전거래일 대비 1.68달러(+2.07%) 상승한 82.72달러에 거래 마감했다.

채권시장은 FOMC 주시 속 약세를 나타냈고, 달러화는 FOMC, BOJ 통화정책 결정을 앞두고 강세를 이어갔다.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 가격은 소폭 상승했다.

업종별로는 등락이 엇갈린 가운데 자동차, 화학, 음식료, 의료 장비/보급, 산업서비스, 재생에너지, 유틸리티, 소프트웨어/IT서비스 업종 등이 상승한 반면, 금속/광업, 제약, 화학, 개인/가정용품, 경기관련 소비재, 보험 업종 등은 하락했다.

종목별로는 엔비디아(+0.70%)가 GTC 기대감 속 4거래일만에 반등에 성공했고, 테슬라(+6.25%)는 모델Y 가격 인하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큰 폭 상승했다. 구글이 애플과 차세대 아이폰에 구글의 AI 챗봇 '제미나이(Gemini)’를 구축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는 소식에 알파벳A(+4.60%)가 큰 폭으로 상승했고, 애플(+0.64%)도 동반 상승했다. 마이크로소프트(+0.22%), 아마존(+0.03%), 메타(+2.66%), 넷플릭스(+2.06%) 등 대형 기술주들도 상승했다.

반면, 허츠(-6.20%)는 최고경영자(CEO)가 이달 말에 퇴임한다는 소식에 큰 폭 하락했고,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6.38%)도 S&P500지수 편입 첫날 큰 폭 하락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