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상한제 적용 신축 아파트…남위례역 초역세권 위치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투시도 [KR산업 제공=뉴스퀘스트]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투시도 [KR산업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KR산업은 경기도 성남 복정1지구 일대에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를 오는 4월 중 분양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계룡그룹 KR산업이 시공하는 이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 84㎡ 단일 주택형 총 5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 세대수는 전용 ▲84㎡A 457세대 ▲84㎡B 53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공공택지지구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복정1지구는 3400여 세대 총 1만800명이 거주하게 되는 미니 신도시로, 위례신도시와 맞붙어 있어 편의시설 및 상업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고 강남으로의 접근성도 높다는 평가다.

단지는 지하철 8호선 남위례역이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송파IC),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SRT수서역 등도 인접하다. 위례-신사선(2028년 예정), 위례선 도시철도(트램)도 추진되고 있어 교통 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정문 앞에 유치원과 오는 2026년 개교 예정인 초등학교가 위치하며, 도보 5분 이내 거리에는 복정고등학교가 자리한다. 위례신도시 내 학원가와 서울 대치 및 잠실 지역 학원가도 가깝다.

또한, 영장산 숲으로 둘러싸인 ‘3면 숲세권’ 단지다. 위례역사수변공원, 위례근린공원, 영장근린공원 등 단지 주위로 다양한 대형 공원도 자리한다.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일조권과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일부 세대에서는 영장산 숲 경관을 조망할 수 있도록 했다. 영장산과 연계한 단지 내 산책로를 조성하고, 단지 곳곳에는 공원과 휴게시설을 마련해 공원형 단지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전용면적 84㎡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했으며, 4베이 혁신평면(일부 세대)과 전 세대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제로에너지 건축물’ 예비 인증을 획득한 단지다.

이를 통해 냉·난방 등 에너지 소비량을 최소화하고,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설비를 통해 탄소 배출 저감 및 에너지 비용 절감으로 입주민의 관리비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