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이내 하루 5000보 이상 50일 이상...다음달 21일 계약부터 적용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걸음수할인특약 중복 가입 시 최대 13% 할인

KB손해보험은 다음달 2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을 기존 3%에서 5%로 높인다고 28일 밝혔다. [KB손해보험 제공=뉴스퀘스트]
KB손해보험은 다음달 2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을 기존 3%에서 5%로 높인다고 28일 밝혔다. [KB손해보험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다음달 2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을 기존 3%에서 5%로 높인다고 28일 밝혔다.

책임개시일은 보험 계약 후 실질적으로 보장이 시작되는 날을 말한다.

걸음수할인특약은 청약일 기준으로 90일 이내에 하루 5000보 이상 걸은 날이 50일 이상이면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기존에는 기명피보험자한정 또는 부부한정특약 가입 시에만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었지만 이외에 운전자한정특약을 가입해도 걸음 수를 충족하면 할인(2%)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 대상을 넓혔다.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과 걸음수할인특약 중복 가입도 가능해졌다. 두 특약에 함께 가입할 경우 최대 13%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은 대중교통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8%까지 할인이 제공되는 특약이다. 2017년 보험업계 최초로 위험요율 산출에 대한 특허를 받아 KB손해보험에서만 유일하게 가입 가능하다.

KB손해보험은 걸음수할인특약의 가입 편의성도 높였다.

기존에는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에 탑재된 ‘KB-WALK’로 걸음 수를 측정해 할인을 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카카오페이 앱에 탑재된 ‘만보기’ 서비스를 통해서도 할인 적용이 가능해졌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평소 도보 이용이 많거나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해 차량 운행이 많지 않은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걸음 수 할인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