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야, 언제까지 야당 입맛에 맞는 정의만 외칠 것인가?”

[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새누리당은 27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징역 2년형을 받은 한명숙 전 총리를 구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라고 지시한 것과 관련, “아무리 생각해도 이것은 야당의 법질서 파괴행위”라고 반발했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표가 한명숙 전 총리 사건의 재심청구가 가능한지, 8억 8000만원의 추징금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도 알아보라고 말했다고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한명숙 전 총리 사건의 핵심과 본질은 한 전 총리가 한 건설사 대표로부터 돈을 받았고 그것이 입증되었다는 것”이라며 “특히 그 가운데 1억원짜리 수표는 한 전 총리의 여동생 전세금으로 사용된 것이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런데도 야당은 한 전 총리의 대법원 판결에 대해 사법정의가 죽었다고 주장하고 있다”면서 “우리나라의 총리까지 지낸 분이 건설업자로부터 수표를 받은 사실에는 눈감고, 오로지 정치탄압이라고 외치고 있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야당이 주장하는 정의가 도대체 어떤 정의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반문했다.

또 “법원에서 판결된 추징금을 모금한다면 그것은 법의 기본 목적과 법원의 판결을 정면으로 뒤집는 행위”라며 “건설업자로부터 받은 불법자금은 그냥 계속 한 개인의 이득으로 보장해주고 보호해주자는 것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것은 야당의 법질서 파괴행위이다”고 성토했다.

마지막으로 “법은 만인 앞에 평등해야 한다. 대법원 판결까지 5년 1개월이나 걸린 사법절차도 문제지만 법원의 판결을 뒤집어 보겠다는 생각은 분명히 잘못된 정치적 행위”라며 “법률가 출신이신 문재인 대표께서는 다시 한 번 생각해주시기 바란다”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