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현경 기자 = 배우 박시연이 프로포폴과 불법 투약과 관련해 검찰의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박시연의 소속사 이야기 엔터테인먼트가 13일 공식입장을 내놨다.

이야기 측은 13일 각 언론사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박시연이 허리 통증으로 인해 계속해서 치료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이는 의사의 처방에 따른 치료의 과정이었으며 이 과정에서 프로포폴이 사용되었는지에 대한 여부는 당시 알 수 없었다”며 “현재 박시연에 대한 이번 보도는 이 당시 박시연이 받은 약물 치료 과정에서 사용된 것으로, 박시연은 이달 초 검찰의 부름에 성실히 응하여 이미 조사를 마쳤다”고 전했다.

이어 “박시연과 저희 이야기는 갑작스럽게 불거진 소식에 안타까움을 감출 수 없으며, 일부 언론에 보도된 상습적으로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사실과는 전혀 다름을 명백히 밝힌다”며 “마지막으로 이번 일로 인하여 그동안 성실하게 활동해 온 박시연의 명예가 실추되지 않도록 많은 분들께서 도와주시길 바라며, 섣부른 추측과 확인되지 않은 사실에 대한 확대 해석은 자제해주시길 거듭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다음은 이야기엔터테인먼트 측 보도자료 전문

현재 언론에 보도된 박시연씨의 기사에 대한 공식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먼저 박시연을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들과 대중 여러분들께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전해드립니다.

박시연씨는 지난 2008년 영화 '마린보이'와 '다찌마와 리' 촬영 당시 계속되는 액션 장면을 소화하다가 허리 부상을 입게 되었습니다. 이 후 계속되는 허리 통증에 박시연씨는 의사의 수술 권고에도 불구하고 진통제로 버티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결국 통증이 심해져 2009년 고정으로 출연하던 예능 프로그램 '패밀리가 떴다'에서 하차를 결정하게 되었고, 이 후 박시연씨는 여배우로서의 이미지 훼손을 우려해 언론에 알리지 않고 조용히 허리 수술을 받은 사실이 있습니다.

박시연씨가 허리 통증으로 인해 계속해서 치료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이는 의사의 처방에 따른 치료의 과정이었으며 이 과정에서 프로포폴이 사용되었는지에 대한 여부는 당시 알 수 없었습니다. 현재 박시연씨에 대한 이번 보도는 이 당시 박시연씨가 받은 약물 치료 과정에서 사용된 것으로, 박시연씨는 이달 초 검찰의 부름에 성실히 응하여 이미 조사를 마쳤습니다.

박시연씨와 저희 이야기엔터테인먼트는 갑작스럽게 붉어진 소식에 안타까움을 감출 수 없으며, 일부 언론에 보도된 상습적으로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사실과는 전혀 다름을 명백히 밝힙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일로 인하여 그동안 성실하게 활동해 온 박시연씨의 명예가 실추되지 않도록 많은 분들께서 도와주시길 바라며, 섣부른 추측과 확인되지 않은 사실에 대한 확대 해석은 자제해주시길 거듭 부탁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박시연씨는 더욱 좋은 모습, 좋은 활동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제공=에스쁘아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