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 트루스토리] 정석호 기자 = 부산시는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의 구직활동을 돕고 실질적인 열린 취업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2016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를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벡스코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부산시와 KB국민은행이 범사회적 일자리 나눔의 장 마련을 통해 지역 고용안정과 창조경제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공동 주최하는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는 동반성장위원회,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지방중소기업청,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경영자총협회,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14개의 유관기관이 공동 주관하고,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한국무역협회, 코스닥협회, KB금융공익재단이 후원해 전국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오스템임플란트, ㈜창신INC, ㈜정산인터내셔널, ㈜동화엔텍, 조광요턴㈜, 삼덕통상㈜, ㈜다이소아성산업, ㈜한샘, ㈜동성모터스, 동남정밀㈜, ㈜엔케이, 나비스오토모티브시스템즈㈜ 등 220여 개의 우량 중견·강소기업이 대거 참가해 현장에서 1:1 채용면접을 진행하며 구인인원은 1500여 명이다.

특히 ㈜칼호텔네트워크(그랜드하얏트인천), MDS테크놀로지㈜, ㈜에이텍아이엔에스, ㈜지에스인스트루먼트, ㈜유창하이텍 등 서울 및 수도권의 원격지 소재 기업에 지역 우수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화상면접관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구직자와 기업별 특성과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여 기업의 고용을 촉진하고, 일자리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기 위해 △부산시 우수기업관 △KB굿잡 추천 기업관 △대기업협력사관 △중장년 채용관 등 특화된 채용관이 운영된다.

또한 직·간접, 온라인 채용관 뿐만 아니라 청년, 중장년, 특성화고 취업컨설팅관·이벤트관·홍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관을 운영하는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상반기 전국에서 채용 분야 최대 규모인 ‘2016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에 많은 구직자들과 기업이 참여하여 취업과 채용의 기쁨을 한 자리에서 함께 누릴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