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현수 기자 = SC제일은행은 지난 13일 휴대폰 등 모바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셀프뱅크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셀프뱅크’는 비대면 실명인증을 통해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으로, 고객은 셀프뱅크를 통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휴대폰 등의 개인 모바일 채널로 예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인터넷뱅킹 가입은 물론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조회 등 각종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다.

기존 SC제일은행 및 타행의 모바일뱅킹 앱과 다른 점은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는 간편한 실명확인 절차다. 셀프뱅크 앱을 휴대폰 등에 설치한 후 본인의 신분증을 촬영하고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SC제일은행 고객컨택센터와의 화상 연결을 통해 바로 실명확인 절차가 완료된다.

또한 기존에 거래하고 있는 타행계좌에서 1000원을 SC제일은행 신규계좌로 이체 신청을 하면 이를 통해서도 실명확인 절차를 갈음할 수 있어 SC제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도 쉽게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에 출시된 셀프뱅크에서는 입출금예금 가입과, 신용대출 조회, 신세계·이마트 제휴 BC카드 및 SC제일삼성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향후 저축성 예금 및 적금, 신용대출, 온라인 전용상품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