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송민순 문자 폭로에 대한 정치권의 관심이 그야말로 뜨겁다.

 
송민순 전 장관은 2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문재인 후보 측의 책임있는 인사로부터 협박성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라며 “문재인 캠프에서 ‘용서하지 않겠다’, ‘몇 배로 갚아주겠다’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고 주장했다.

송민순 전 장관의 이 같은 주장에 대해 문재인 후보 선대위 전병헌 전략본부장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누가 문자를 보냈는지는 송 전 장관 자신이 밝히면 되지 않겠는가”라고 반문하며 “그것마저도 송 전 장관이 밝히지 않으면 일종의 마타도어이고 흑색선전일 수 있다”고 비판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 정준길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충격 그 자체”라며 “문 후보 지지자들이 우르르 몰려가 온갖 욕설과 인신공격을 한 것도 모자라, 캠프 인사까지 협박을 했다고 하니 민주주의 국가에서 가당키나 한 일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이어 “이들이 정권을 잡게 되면 완장을 차고 송 전 장관을 비롯해 정치적 숙적들을 제거하는 것은 아닌지 소름이 돋는다”라며 “문 후보는 이번에도 양념일 뿐이고, 자신이 한 일이 아니지 않느냐고 발뺌할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는 “송 전 장관은 외교 관료로서의 양심과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를 다하기 위해 어려운 결단을 내렸다. 참여정부의 내부고발자인 것”이라며 “지난 최순실 사태에서 민주당 일부 인사들은 고영태를 내부고발자요, 의인이라고 치켜세웠다. 동일한 기준을 적용해 내부고발자 송민순을 지킬 의향은 없는지 묻고 싶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이어 “‘달빛 기사단’의 문자 테러, 댓글 테러에 이어 캠프 인사의 협박에 이르기까지 ‘문재인식 공포정치’가 대한민국을 뒤덮는 것은 아닌지 참으로 우려스럽다”라고 거듭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국민의당 중앙선대위 김유정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이게 무슨 말인가. 대통령이 되겠다고 나선 제1당 후보의 캠프에서 조폭들이나 할 만한 섬뜩한 협박 문자를 보낸 것”이라며 “문재인 후보는 이 또한 양념이라고 웃고 넘어갈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는 “북한인권결의안 논란의 마침표를 찍기 위해 참여정부 인사들인 문재인 후보와 송민순 전 장관 둘이서 끝장토론을 하든지, 법에 따라 시시비비를 가리면 될 일”이라며 “2013년 4월 통일외교안보정책 좌담회에서 문희상 비대위원장이 남북문제에 관해서 둘째가라면 서러워 할 분이라고 극찬했던, 그리고 참여정부의 동료였던 송민순 전 장관에게 협박문자와 SNS로 테러하는 것이 문재인 후보가 만들겠다는 나라다운 나라인가”라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