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 등 여야 4당의 선거제 개편·공수처 도입 법안 등에 대한 패스트트랙 처리 방안 잠정 합의에 대해 "좌파 장기집권 플랜의 시작"이라며 “패스트트랙 지정 시 20대 국회는 더 이상 없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나 원내대표는 22일 오후 4당 원내대표들의 잠정 합의문 발표이후 기자들과 만나 “패스트트랙 처리는 의회 민주주의를 그만두겠다는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특히 4당 원내대표들의 ‘신속 처리 안건 지정 후 4당은 즉시 자유한국당과 성실히 협상에 임하고 자유한국당을 포함한 여야 합의 처리를 위해 끝까지 노력한다’는 발표에 대해 “법안을 패스트트랙에 태워놓고 앞으로 합의하겠다는 건 기만이다. 패스트트랙은 합의의 시작이 아니라 민주주의의 조종(弔鐘)이고 합의 거부”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패스트트랙에 선거제와 공수처를 태우겠다는 것은 이해찬 대표가 말한 21대 국회 260석을 위한 실질적 시동을 건 것”이라며 “결국 좌파 장기집권 플랜이 시작됐다고 볼 수 있다”고도 주장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이 모든 패스트트랙 움직임에 대해 철저하게 저지하겠다”며 내일(23일) 오전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