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그룹]
[사진=LG그룹]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LG그룹이 코로나19 사태의 안정적 수습을 위해 50억원과 연수원 시설 등을 지원한데 이어 대구·경북지역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을 돕는데 팔을 걷어 부쳤다.

LG그룹은 5일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을 총력 지원한다”고 밝혔다.

LG그룹은 이를 위해 의료진에게 가장 필요한 방호복 등 보호장구, 생필품, 건강관리 가전 제품 등 지원키로 했다.

LG그룹은 우선 의료진들이 사용할 방호복 1만벌과, 방호용 고글 2000개, 의료용 마스크 10만장을 지원하고, 의료진의 불편을 덜어줄 소용량 생수, 휴대용 세면도구, 소독제품을 3월 한 달간 매주 공급키로 했다.

지난달 26일 '코로나19' 확진자 격리병상이 마련된 대구시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에서 의료진 및 방역 관계자들이 이송 환자에 대한 업무를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달 26일 '코로나19' 확진자 격리병상이 마련된 대구시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에서 의료진 및 방역 관계자들이 이송 환자에 대한 업무를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또한 잦은 세탁이 필요한 의료가운 및 수술복을 빨리 건조시켜 착용할 수 있도록 LG전자의 건조기 등 가전 제품 지원한다.

LG유플러스도 의료진의 긴급 업무 연락 및 환자 상담용 휴대폰이 부족한 상황에 따라 대구시 등을 통해 임대폰 100대 및 통신요금을 지원키로 했다.

LG그룹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의료진이 방호복 등 보호장구가 부족해 자칫 감염 위험에 노출되는 등 환자를 돌보는데 겪고 있는 어려움을 덜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에 지원되는 보호장구는 LG상사,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 LG 계열사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동해 긴급히 확보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LG그룹]
[사진=LG그룹]

한편, LG그룹은 이에 앞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5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으며, LG생활건강은 10억원 상당의 현물을, LG전자는 550억원 규모의 협력사 무이자 대출 지원과 경남 창원시에 의료진용 건강관리 가전 제품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LG그룹은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대구·경북 지역의 병상 부족 사태 해결을 위해 구미 LG디스플레이 기숙사와 울진 LG생활연수원을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키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