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규모 예년 수준 수천명...2018년부터 4만명 채용 '약속' 달성할 듯

삼성이 올해 상반기 채용 GSAT를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한 가운데 지난 5월 31일 경기도 화성시 삼성전자 사업장에서 감독관들이 원격 감독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삼성이 올해 상반기 채용 GSAT를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한 가운데 지난 5월 31일 경기도 화성시 삼성전자 사업장에서 감독관들이 원격 감독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뉴스퀘스트=최석영 기자】 삼성이 7일 채용 공고를 내고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에 들어갔다.

채용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예년 수준인 수천명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삼성 계열사들은 일제히 이날 채용홈페이지에 2020년 하반기 3급(대졸)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냈다.

삼성은 이날부터 14일까지 지원서를 접수받고, 10~11월 중 직무적성검사(GSAT)를 실시할 예정이다.

삼성은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상반기 처음으로 온라인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를 시행한 데 이어 하반기에서도 필기시험을 온라인으로 치른다는 계획이다.

이후 11월경 면접을 마치고 12월에 최종 합격자 명단을 발표한다.

삼성은 상반기 첫 온라인 시험에서 시험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용 신분증 가리개와 스마트폰 거치대, 영역별 문제 메모지 등 시험에 필요한 도구들을 담은 꾸러미(키트)를 제공했다.

응시자들은 지원 회사의 시험 날짜에 맞춰 응시 프로그램에 접속해 시험을 봤다.

시험감독관이 온라인으로 시험을 위한 준비를 일일이 점검해 주고, 부정행위 방지 절차도 충분히 준비하는 등 성공적으로 시험을 마쳤다는 평가를 받는다.

삼성 관계자는 "최악의 취업난 속에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반영해 하반기 공채를 예정대로 진행한다"며 "대내외 불확실성과 코로나19 팬데믹 등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당초 약속한 투자와 고용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은 2018년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신(新)산업 육성을 위해 3년간 총 180조원을 투자하고 4만명의 신규 채용에 나서겠다고 발표한 뒤 매해 신입사원 공채를 포함한 고용에 나서고 있다.

삼성에 따르면 신규 채용 규모는 작년까지 목표치(약 4만명)의 80% 이상을 달성했으며 올해 말까지 목표치를 채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