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창립 68주년 기념사에서 "미래를 창조하자" 강조

한화 김승연 회장은 12일 창립 68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자고 강조했다.[사진=연합뉴스]
한화 김승연 회장은 12일 창립 68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자고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위기를 미래 창조의 촉매로 삼아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하자“

12일 창립 68주년을 맞은 한화 그룹의 김승연 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자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이날 오전 사내방송을 통해 "코로나19는 삶과 경제를 송두리째 흔드는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새로운 위기"라며 "대전환하는 시장에서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미래를 예측하는 최선의 방법은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라는 신념으로 혁신을 넘어 창조의 역사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어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할 사업 전략과 선도적 역량 ▲ 디지털 기반 인프라·조직문화를 통한 위기 대응 ▲ 책임·투명경영을 통한 지속가능성 등을 화두로 제시했다.

김 회장은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 위기는 혼란을 야기하지만 준비된 자에게 위기는 미래를 창조하는 촉매가 된다"며 "이번 위기를 대전환의 동력으로 삼아 100년 이상의 기업을 만들자"고 주문했다.

한화그룹은 창립 68주년을 맞아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로 했다.

각 계열사 사업장을 중심으로 비대면·대면 활동을 적절히 조합해 지역사회 기여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디펜스 등 5개사는 판교에서 임직원 개인 물품을 기증하는 비대면 행사를 진행한다.

한화디펜스 창원2사업장에서는 국악배움활동이 열렸고, 어르신용 손수레 20대도 기증할 예정이다.

한화 창립기념일은 10월 9일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를 생략하고 비대면 방식으로 치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