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신규 840명 이틀 연속...정 총리 "백신접종 다른 국가 시행착오 반면교사 삼아야"

정세균 국무총리가 6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6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관계부처에게 형평성 논란을 빚은 체육시설 방역대책을 다시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정부가 이번주 관계부처 간의 합동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을 가동하고 다음달부터 백신 접종이 가능할 수 있도록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또 헬스장 등에서 붉어진 실내체육시설 방역기준에 대한 형평성 논란에 대해 보완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6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이틀 전 접수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허가 심사를 신속하면서도 꼼꼼하게 진행하겠다"며 "서둘러 백신접종에 나섰던 여러나라가 겪은 시행착오를 반면교사 삼아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상세한 접종계획이 수립되는 대로 국민께 보고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내달 시작될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이번주부터 구체적인 로드맵을 구상해 백신과 관련된 모든 절차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정 총리는 "유사한 시설임에도 헬스장은 운영을 금지하고 태권도장은 허용되는 것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며 "정부의 방역대책이 현장에서 받아들여지지 못한다면 보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중수본 등 관계부처는 현행 방역기준 등에서 벗어나 헬스장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이행 방안을 다시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6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1000명 이하를 기록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5일 0시 현재 국내 신규 확진자는 전날보다 125명 늘어난 840명이다. 국내발생 사례 809명, 해외유입 사례는 31명이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 263명, 경기 269명, 인천 35명으로 수도권에서 567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비수도권에서는 부산 38명, 대구 21명, 광주 30명, 대전 8명, 울산 2명, 세종 1명, 강원 16명, 충북 21명, 충남 23명, 전북 22명, 전남 1명, 경북 28명, 경남 26명, 제주 5명 등 242명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또한 20명의 사망자가 나오면서 누적사망자 수는 1027명(치명률 1.56%)이 됐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